책속에서
워킹우먼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옷, 헤어, 패션 스타일을 바꿔보았지만, 뭔가 전문적인 이미지가 쉽게 나타나지 않았다. 그것은 외모가 아니라 내면의 강단(아우라)에서 우러나온다는 것을 나중에서야 알게 되었다.
경력 단절의 시간을 보내고 사회로 다시 나왔을 때, 가장 큰 변화는 온라인 유통이 오프라인 유통만큼이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었다. 쇼핑몰, 오픈마켓의 판매가 활발해지는 동시에 제품회사에서는 기존 온·오프라인 유통 외에 뷰티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준비해야 했다.
화장품 회사가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포스팅했다. 제품 특성, 고객 입장에서 공감대를 얻을 만한 내용을 공부하며 엄청난 노력을 하는 모습들이 보였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강점이었다.
영업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온라인상 네이버에 하나의 온라인숍을 만들어놓으면 외출, 여행, 출장, 퇴근, 취침 시에도 스토어에서 홍보만 잘 되고 있다면 제품은 팔릴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소자본의 투잡’을 외치는 스마트 스토어야말로 꼭 필요한 비즈니스 플랫폼 중 하나다.
필자는 SNS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가장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으며, 쉽고 간단하기 때문이다. 꾸준히만 하면 된다. 새 고객을 만들 수도 있고, 기존 고객에게는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전문 에스테틱숍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또 온라인 세상의 수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내가 취급하는 상품이나 기구, 체험권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도 있다.
홈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명확한 타깃층을 설정하고 그들의 해시태그와 관심사를 파악해 팔로워를 확보해야 하며, 인기 게시물 노출, 해당 해시태그의 최신 게시물 노출에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 바쁘다고 내 글만 포스팅하고 다른 게시물들과의 교류나 댓글 공감이 없다면, 이 또한 효율적이지 않으므로 일하다 쉬는 시간에 열 개 정도씩 새로운 게시물에 공감, 댓글을 달며 직접 소통하자.
사람의 최적 수면시간, 피부의 재생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고 한다. 그리고 낮잠을 20~30분 정도 자면 건강에도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알려져 있다. 뷰티와 수면은 앞으로 더 많이 연관되어 새로운 상품도 많이 나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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