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 나폴레온 힐

728x90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나폴레온 힐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30여 년 전에 헨리 포드가 상점에서 업무를 보고 있을 때 같은 상점의 다른 점원도 똑같은 일을 하였는데, 그 업무에서는 그 점원이 포드보다 훨씬 뛰어났다고 한다. 그러나 이후에도 그는 주당 100달러에 못 미치는 보수를 받으며 여전히 그 일에 머물러 있지만 포드는 세상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되었다.
둘 사이에 물질적인 부의 차이를 하늘만큼이나 벌린 요인은 도대체 무엇이었을까? 포드는 조직화된 노력의 원리를 알고 그것을 적용한 반면 그 사람은 그렇지 못했던 것이다.

나에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이자 대중연설가인 막역한 친구가 하나 있다. 10여 년 전에 그는 자기암시 원리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그 즉시 실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당시 그는 작가도 연사도 아니었다.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 그는 눈을 감고 상상 속에서 긴 회의탁자 둘레에 닮고 싶은 유명인사를 앉혀놓았다. 테이블 끝에 링컨을 앉히고 양 옆으로는 나폴레옹, 워싱턴, 에머슨과 엘버트 허버드를 앉혔다. 이어 그는 탁자 주위에 앉힌 상상 속의 인물들과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매일 밤 수개월 동안 그는 상상의 탁자에 역사적 인물들을 앉혀놓고 반복함으로써 결국에는 그들의 특출난 자질이 그의 잠재의식에 뚜렷하게 각인되어 자신의 성격으로 개발되게 만들었다.

자신이 원하는 중점 목표를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쓴 후 그 문장을 적어도 2장 이상 복사해 하나는 당신이 일하는 동안에도 몇 번씩 읽을 수 있는 곳에 붙여두고, 다른 하나는 침실에 붙여 잠자리에 들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몇 번이고 읽어본다.

콜럼버스는 명확한 목표를 가졌다. 그리고 그는 현실로 만들었다. 링컨의 명확한 목표는 남부의 흑인노예를 해방시키는 일이었다. 그리고 그는 이 목표를 현실로 만들어 놓았다.
루스벨트의 중요한 목표는 그의 임기 동안에 파나마 운하를 건설하는 일이었다. 그는 그 목표를 현실로 만들었다. 헨리 포드의 목표는 지구상에서 가장 경제적인 가격의 자동차를 만드는 일이었다. 그 목표는 그를 지구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버뱅크의 명확한 목표는 식물의 생활사를 진보시켰다. 그의 목표는 이미 전 세계의 사람을 먹일 만큼의 농작물을 만들어냈다.

세일즈맨이 판매를 할 때는 우선 자기 자신에게 가장 먼저 판매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 자신이 제품의 장점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결코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 또한 인력의 법칙이 작용하는 셈이다.
열정이라는 것은 전염성이 있어서 만일 세일즈맨이 자신의 제품에 대해 큰 열정을 갖게 되면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에 그에 상응하는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기억에 남는 문구

나는 하루하루 모든 면에서
더욱더 성공적인 사람이 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