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

728x90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해가 바뀌면 마음을 가다듬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해마다 이런 신년 계획을 세운 적이 있을 것이다. ‘올해는 운동해서 살 빼고, 공부 열심히 하고, 저축해서 돈 모아야지.’ 하지만 이런 계획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사람은 매우 적다. 대부분 잘못되고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사이자 사업가이며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마이클 하얏트는 우리가 계획을 제대로 세우고 이를 통해 인생 목표를 성취하여 탁월한 인생을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5단계 계획을 구상했다. 자신에 대한 믿음, 실패 극복하기, 검증된 목표 계획 세우기, 강력한 내적 동기부여, 실행을 위한 최고의 전술이 바로 그가 제시하는 5단계 계획이다.

우리 인생은 한두 가지 영역의 성장만으로는 인생의 큰 변화를 불러오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클 하얏트는 인생의 중요한 10가지 영역을 나누었다. 영성, 지성, 정서, 신체, 결혼, 부모, 사회, 직업, 취미, 재정으로 나누어진 인생의 영역들은 각각의 영역에서만 영향력을 펼치지 않는다. 인생 전반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꿈을 이루는 데 큰 원동력이 되어준다. 게다가 마이클 하얏트는 영역을 나누어 계획을 세우는 것은 한 영역에서 실패하더라도 다른 영역에서의 성공을 통해 실패를 극복할 수 있게 만드는 큰 장점이 있음을 말한다.

마이클 하얏트는 책에 그가 제시하는 5단계 계획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목표 세우기 도구를 제공한다. 이 도구는 심플하지만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한 핵심 요소를 잘 갖추고 있다. 탁월한 인생을 만들고자 하는 독자 여러분에게 강력한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1가지 방법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1가지 방법

당신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나?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혹시 선뜻 '그렇다'라는 대답이 나오지 못했는가?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의심이 들었나? 그렇다면 이 글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짧은 …

비행기 탈 때 가져갈 만한 책 BEST 5

비행기 탈 때 가져갈 만한 책 BEST 5

여행이든 출장이든, 비행기를 타면 설렌다. 낯선 곳으로 떠나기 때문인 것 같다. 비행기를 타고 돌아올 때는 새로운 '나'로 변하고 싶다. 그래서 영화나 드라마도 좋지만, 책을 챙겨가는 간다. 너무 무겁지도 않으면서 내 …

유독 한국인이 불편해하는 행동 BEST5

유독 한국인이 불편해하는 행동 BEST5

수업이나 강연 들으러 가면 유독 한국인들이 불편해하는 상황이 있다... 1. 강의장 앞자리부터 채워 앉기 2. 강의 끝나고 질문하기 3. 회의 시간에 의견 내기 4.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나서서 개선하기 5. …

당신의 인생을 망치는 4가지 생각

당신의 인생을 망치는 4가지 생각

인생 #생각 #탁월한인생을만드는법 당신의 인생을 망치는 4가지 생각 1. 흑백사고 2. 개인화 3. 파국화 4. 일반화 Sponsored by 로크미디어 -----------------...

탁월한 목표 설정의 기술 : SMARTER

탁월한 목표 설정의 기술 : SMARTER

SMARTER #목표 #탁월한 인생 '스마트(SMART) 목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에서는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스마터(SMARTER)...

최고의 2020년을 만들기 위해 명심해야 할 4가지

최고의 2020년을 만들기 위해 명심해야 할 4가지

2019년이 곧 지나간다. 2020년 새해가 보름 정도 남았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지난 한 해 동안 얼마나 행복했는가? 얼마나 성장했는가? 얼마나 성공했는가? 나는 개인적으로 2019년 한 해를 "최고의 해"로 꼽고 싶다. 사회적으로나 …

자기계발을 하지 않으면 후회할 3가지 이유

자기계발을 하지 않으면 후회할 3가지 이유

“나는 중요한 일을 이루려 노력할 때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예외 없이 이들은 안 된다고 공언한다. 하지만 바로 이 때가 노력할 절호의 시기이다.” _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