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속 한줄

힘들다는 것은 강해지고 있다는 것이고, 실력이 늘고 있다는 증거이며, 능력이 생긴다는 뜻이기 때문에 피하기 보다는 반겨야 할 일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자격이 있고, 그럴 책..

728x90

힘들다는 것은 강해지고 있다는 것이고,
실력이 늘고 있다는 증거이며,
능력이 생긴다는 뜻이기 때문에
피하기 보다는 반겨야 할 일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자격이 있고,
그럴 책임이 있다.

힘들다는 것은 강해지고 있다는 것이고,
실력이 늘고 있다는 증거이며,
능력이 생긴다는 뜻이기 때문에
피하기 보다는 반겨야 할 일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자격이 있고,
그럴 책임이 있다.


- 책 《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 권혜영 -

그로씽 바로가기





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

권혜영

‘성공했다’의 기준은 무엇일까? 수백억의 자산을 일군 것? 이름 석 자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세? 기준을 한없이 높이다 보면 성공이란 두 글자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우리 주변에 많지 않다. 손에 닿을 수 없는 성공보다 일상의 평범한 속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멈추지 않고 달려가 마침내 이뤄낸 사람의 성공이 더 실감난다. 나도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신간 <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는 내적 강인함을 무기로 세상에 뛰어들어 스스로 아름다운 빛을 만들어낸 사람의 이야기다. 저자는 어린 시절 고추밭에서 고추를 따던 소녀였다. 가정 형편상 여상에 진학할 수밖에 없었고, 시골에서 고추만 따며 머물러 있기엔 자신이 너무 아깝다고 느껴 서울로 올라와 설거지, 커피 서빙 등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한순간도 이루고 싶은 꿈을 놓지 않았다.
학벌도, 배경도 없이 맨손으로 출발했지만, 그러나, 결국 자신이 꿈꾸던 ‘선생님’이라는 꿈을 넘어,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로 대학 교단에 서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국가기관과 기업 등 연간 100여 곳 이상에서 강의를 소화하고 있다. 고난 속에서도 꿈과 배움에 대한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결국 해내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금 이 순간에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힘겨운 삶을 맞서고 있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어 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