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미래기억 - 이케다 타카마사

728x90

미래기억

이케다 타카마사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귀찮아서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고 해도 이런 일로 자신을 꾸짖거나 나무랄 필요는 없습니다. 감정이 동반되지 않고서는 행동으로 옮기기 힘듭니다. 그것은 게으른 것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내가 정말로 바꾸어야 할 것은 행동이 아니라 행동의 원동력이 되는 감정입니다. 감정을 바꾸기만 해도 행동은 아주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 <제1장_ 미래기억으로 해야 할 일들을 간단히 끝낼 수 있다> 중에서

쉽게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중에 과거기억은 옆으로 제쳐 놓고 미래기억을 사용해서 목표를 설정합니다. 미래기억을 사용해서 목표를 세우면 두 배 빨리 목표 달성이 가능합니다. 긍정적인 미래기억은 사람의 감정을 변화시켜 행동을 유발합니다. 지식이 인생을 바꾸는 것이 아닙니다. 하찮아 보일 수도 있는 ‘행동’이 인생을 바꾸는 것입니다.
- <제2장_ 두 배 빨리 달성할 수 있는 목표 만들기> 중에서

사람들은 왜 행동을 계속하기 것을 어려워할까요? 그것은 싫증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싫증난 일을 계속하는 데 힘을 쏟을 게 아니라 싫증나지 않도록 하는 데 힘을 쏟아야 하는 것입니다. ‘계속하기에 적합한 감정으로 전환시키는 힘’을 길러 감정을 자기편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장_ 감정을 자기편으로 만들면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중에서

계획은 원래 그대로 실현되는 법 없이 항상 어긋납니다. 계획을 세우는 본래 목적은 ‘계획과 현실의 차이를 메우기 위한’ 것입니다. 계획은 지켜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계획은 계획과 현실의 차이, 즉 계획의 현실의 갭(Gap)을 가늠하여 그것을 메우게 하기 위한 계측기와 같습니다.
- <제4장_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게 꿈을 실현시키는 계획 세우기> 중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에는 공통 구조를 지닌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그 시나리오에는 반드시 도중에 어려움을 겪거나 일이 제대로 안 풀리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주인공이 큰 성공을 손에 쥐는 모습이 펼쳐집니다. 이것이 바로 ‘히어로즈 저니 법칙’입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의 인생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스토리 전개 패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제5장_ 인생의 역경을 이겨 내는 ‘히어로즈 저니’ 법칙>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