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 - 미야모토 마유미

728x90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

미야모토 마유미

“평범한 사람은 돈을 쫓고, 부자는 말투부터 바꾼다”
조금만 노력해도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는 이유


항상 운이 좋아 보이는 사람이 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고, 특별한 기회가 주어지는 등 언제나 주변에 이벤트 같은 일만 생긴다. 그 사람의 운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타고난 운을 바꿀 수는 없는 걸까? 어째서 똑같이 열심히 일하는데 왜 나는 아직도 아무런 기회도 얻지 못하고 여전히 돈에 쫓기며 사는가?
집안, 연줄, 학력, 어느 것 하나 변변치 못한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는 우연히 일본 납세액 랭킹 1위 억만장자 사업가 사이토 히토리를 만나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웠다. 그 뒤 실제로 사업가로 성공해 부자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생역전을 이루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운을 부르는 말투 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는 말한다. 평범한 직장인이 단숨에 부자가 되는 일이 결코 자신에게만 일어날 수 있는 기적이 아니며,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한 뒤 이 대화법을 배우고 실천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일어날 기적이라고 말이다.
그렇게 열심히 일해도 이루지 못했던 ‘부자’의 꿈이 말투만 바꿔도 이루어질 수 있다니 믿기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운이 없이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으며, 그 운을 좌우하는 것은 평소에 무심코 내뱉는 말 한두 마디다. 이 책에 나오는 운을 부르는 말투 몇 개만 익혀 놓으면 앞으로는 돈에 쫓기며 살지 않아도 된다. 이제 일과 관계가 술술 풀리고 돈이 저절로 모이게 하는 말투를 배워보자. 현재 당신이 버는 돈이 얼마인지는 상관없다.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이 섰다면 이 책을 펴라. 이번에는 당신이 부자가 될 차례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난 지난달보다 부자가 되었어”, “지지난달보다 부자가 되었지”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가 뭐라고 하든 부자입니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고, 10만 원이든 20만 원이든 모을 수 있다면 이미 부자가 된 것과 다름없으니까요. 작은 성공을 쌓으면서 점차 성공한 사람이 되는 것이지 한순간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돈에 관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사실을 안다면 대화도 항상 즐겁게 해야 합니다.

물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입에서 튀어나오는 말을 모조리 예쁜 말로 바꾸는 일은 참으로 힘듭니다. 자신의 말에 절대로 나쁜 기운을 넣지 않으려고 해도, 무의식중에 화난 마음이 드러나기도 하지요. 습관이란 그런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습관을 바꾸는 일은 보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습관을 바꿨을 때, 상당히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면 이 책을 읽더라도 결국 부자가 되는 대화법을 실천할 수가 없을 겁니다.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고스란히 드러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줄 말을 하고서는 “미안, 지금 그 말은 못 들은 걸로 해줘”라고 한들 이미 뱉어 버린 말을 주워 담을 수는 없습니다. 그럴 의도는 없었다고 해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될 만한 말을 하고 난 뒤에 ‘나도 모르게 그런 말이 나왔다’면서 쉽게 넘어가려 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 것이지요. 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서 인간관계가 잘 풀릴 수도, 관계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말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말을 매력적으로 하면 곧바로 운세가 좋아집니다. 당신이 지금이라도 ‘말이 자신의 운세를 좌우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좋은 일이 있어야 감사를 합니다. 하지만 좋은 일은 좀처럼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은 감사할 일이 적습니다. 그런데 감사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신조차도 도와주지 않지요. 그래서 인생이 잘 풀리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감사할 만한 일이 점점 더 많이 생깁니다. 사람들도 도와주고 신도 응원해 줍니다. 항상 감사하는 사람만이 크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많은 사람 앞에서 말을 잘하는 요령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저 많은 사람 앞에서 몇 번이고 말을 해 보는 것이지요. 처음에는 두세 사람만 있어도 긴장이 될지도 모릅니다. 저도 처음에 사람들 앞에서 자기소개를 할 때 엄청나게 긴장을 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해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해 나가는 동안에 실력이 늘었습니다. 아무리 못하는 사람이라도 경험을 쌓다 보면 언젠가는 반드시 잘하게 되기 마련이지요. 어떻게 보면 근육 같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복근을 키우려면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 것처럼, 말을 잘하고 싶으면 사람들 앞에서 자주 말해 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사람은 누구든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 주면 기쁜 마음이 들기 마련이고, 자기 이야기를 들어 주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열심히 대화의 소재를 찾는 일보다 중요한 것은 눈앞에 있는 사람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애정과 관심, 그리고 상대에 대한 배려입니다. 이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보다 훨씬 더 즐거운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p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