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마음의 연금술 -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728x90

마음의 연금술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지금 행복하냐고 인생이 내게 물었다.”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세계 1%가 존경하는 인생 철학자이자 세계적인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가 들려주는 보석 같은 삶의 지혜!

부, 명예, 사랑… 원하고 바라온 것들을 이루고
평생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살면서 지켜온 마음 법칙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세계 1%가 존경하고 1억 독자가 사랑한 웨인 다이어 최신작!

평생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살면서 지켜온 11가지 보석 같은 마음 법칙!
예상하지 못한 팬데믹의 시대를 마주한 지금, 몸과 마음의 거리를 두고 살게 된 사람들은 감정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 있다. 지극히 평범했던 일상을 포기하고 알 수 없는 미래에 막막함과 무력감만 느끼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디팩 초프라 등 세계 1%가 존경하고 전 세계 1억 독자가 사랑하는 인생 철학자이자 세계적인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 《행복한 이기주의자》를 통해 나답게 사는 인생에 대해 강렬한 깨우침을 주었던 그는 수많은 강연과 수업에서 어떠한 불안과 걱정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힘에 대해 전해왔다. 《마음의 연금술》은 불안과 혼돈 속에 갇힌 지금 우리에게 건넸을 웨인 다이어의 따뜻하고 힘 있는 조언과 그가 평생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살아오면서 지켜온 마음 법칙을 담았다.
다이어는 사람들은 그저 겉으로 보이는 대로, 보이는 것에 얽매여 살아가지만 인생에는 물질적인 것 이상의 가치가 존재하며 무엇보다 자기 자신이 가장 가치 있는 존재임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겉으로 보이는 것들에 흔들리지 말 것’, ‘얽매이지 않고 진정으로 자유로워질 것’, ‘무언가 되려고 애쓰기보다 나 자신이 될 것’ 등 인생에 꼭 필요한 11가지 깨달음과 구체적인 실천법을 전한다. 특히 지금이야말로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에 빠지게 만드는 에고의 말에 귀 기울이기보다 자신이 진정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깨닫고 원하는 인생을 진정으로 이루어 가야 할 때라고 말한다.
《마음의 연금술》은 웨인 다이어가 그동안 들려준 인생 철학의 정수라 할 수 있는 보석 같은 조언과 가르침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단단한 마음의 내공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최고의 지혜와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우리의 마음과 정신이 깨어나 진정한 깨달음을 얻을 때 조화로움, 실천, 온전함과 기쁨을 추구하는 ‘높은 자아’(higher self)를 따르는 삶을 살게 된다. 웨인 다이어의 말에 따르면 깨달음을 얻는 데 환경은 제약이 되지 않는다. 운이 따라야 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높은 자아를 따르는 삶을 살기로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그런 삶이 펼쳐진다. 깨달음이라는 것이 쉽고 단순해서가 아니라 그냥 자연스레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지금 당장 일어날 수도 있다.

추천의 글_ <힘든 시간을 건너는 당신을 위한 행복한 이기주의자의 인생 조언> 중에서

항상 걱정하고 상처받고 분노하는 대신 현재에서 벗어나 완벽한 세계의 일부가 되어라. 인생이 흘러갈 수 있도록 하라. 모든 고통은 육신이 쇠락하는 데서 나온다. 그러나 생각에는 고통이 따르지 않는다. 몸은 고통을 겪지만 생각은 고통을 느끼지 않으며 따라서 우리는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그렇기에 아무것도 소유할 필요가 없다. 삶의 모든 걸 돌아보는 새로운 관점, 즉 우리의 인간성 또는 신성은 소유물에 있는 게 아님을 기억하라.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들어 있다.

제3장_ <평생 바라는 것만 좇으며 살지 않을 것> 중에서

정신적 인식을 높이고 이를 통해 성취감, 목적, 자유로 가득한 인생을 만들고 싶다면 아무리 힘들어도 반드시 자신과 결과를 분리해야 한다. 스스로 삶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을 관찰하는 사람으로 여겨라. 관찰자가 되라는 뜻이다. 내 안의 마음과 모든 생각에 주의를 기울여라. 오늘 일어나는 일과 과거에 있었던 일에 전부 주목한다.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관심을 기울인다. 이 모든 과정에서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관찰자의 관점으로 바라본다.

제5장_ <나답게 살기 위한 세 가지를 기억할 것> 중에서

물건에 집착하지 않으면 더는 물건이 우리를 소유할 수 없다. 그러면 우리도 필요 없는 생각에 덜 집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하고 마음을 열게 된다. 이제는 정말 깨어난 인생을
경험하고 있으므로 전에는 우연이라고 생각했던 일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난다. 집착을 줄일수록 점점 더 많은 것이 우리에게 온다. 무엇이든 더 많이 나눌수록 사물은 흐르고 움직여 삶이 더욱 풍요로워진다.

제8장_ <무언가 되려 애쓰기보다 나 자신이 될 것> 중에서

그저 단순하게 부유한 모습을 그리면 짠 하고 부자가 되는 게 아니다. 부자가 되는 모습을 그릴 때는 두 가지가 함께해야 한다. 첫째, 부자가 된 자신을 그릴 때 세상의 부족함이 아닌 풍요로움을 즐기는 모습이어야 한다. 그러고 나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풍요로움을 만난다. ‘좋아, 마음속으로 이미지를 그렸어. 이제 느긋이 앉아 세상의 풍요가 내 인생에 걸어 들어오는 걸 기다려야지.’ 그냥 이렇게 말하면 안 된다. 어떤 이미지를 그렸든 항상 그에 맞춰 행동해야 한다. 새로운 이미지에 맞춰 행동을 시작하라. 행동도 풍요로움의 하나다.

제9장_ <생각만 하지 말고 ‘진짜’가 되게 만들 것>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