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마시멜로 이야기 - 호아킴 데 포사다(Joachim de Posada),엘런 싱어

728x90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Joachim de Posada),엘런 싱어

당신의 오늘을 특별한 내일로 만들어 드립니다

왜 나의 하루는 항상 똑같을까? 왜 나는 내일의 행복보다는 오늘의 달콤한 유혹 앞에 머뭇거리고 있을까? 이런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당대 최고의 동기부여가인 저자가 꿈과 용기의 시간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마시멜로 실험에 참가한 경험을 인생의 성공으로 발전시킨 조나단 사장,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조나단의 마시멜로 이야기를 듣게 된 찰리는 새로운 삶에 눈을 뜬다. 조나단의 유쾌하고 넉넉한 배려 속에서 찰리는 오늘의 달콤한 만족보다는 특별한 내일의 성공을 준비할 줄 아는 지혜들을 차츰 얻어간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물론, 나도 그랬지, 찰리. 나도 고등학생 때는 자네처럼 멋진 자동차와 예쁜 여자친구를 가진 친구들을 부러워한 적이 많았네. 그때 내가 무슨 차를 몰고 다녔는지 아나? 10년된 고물에 가까운 모리스 옥스퍼드였네. 내가 구할 수 있는 차 중에서 가장 싼 것이었어. (중략)

자네가 말했듯, 인생에서 오직 한 번뿐인 청춘을 그 누가 마음껏 즐기고 싶지 않겠는가. 하지만 인생은 생각보다 훨씬 긴 여정일세. 나는 가장 유혹에 굴복하기 쉽고, 강렬한 매혹에 빠져들 수 있는 시절에,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꾹 참고 있었네. 네 살 때 마시멜로 실험에 참가했던 경험이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준 셈이지. 당장 눈앞의 욕구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하기 위해 자신의 가장 눈부신 시절을 기꺼이 견딘 사람이 바로 청춘을 가장 성공적으로 보낸 사람이 아니겠는가?' -본문 44~45p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비행기 탈 때 가져갈 만한 책 BEST 5

비행기 탈 때 가져갈 만한 책 BEST 5

여행이든 출장이든, 비행기를 타면 설렌다. 낯선 곳으로 떠나기 때문인 것 같다. 비행기를 타고 돌아올 때는 새로운 '나'로 변하고 싶다. 그래서 영화나 드라마도 좋지만, 책을 챙겨가는 간다. 너무 무겁지도 않으면서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