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영혼을 위한 7단계 치유의 힘 - 캐롤라인 미스(Caroline Myss)

728x90

영혼을 위한 7단계 치유의 힘

캐롤라인 미스(Caroline Myss)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캐롤라인 미스 박사가 해부학과 직관, 몸과 마음, 영혼과 에너지에 대한 연구를 요약하여 정리한 책이다. 2003년 '영혼의 해부'라는 타이틀로 출간된 이후 절판된 도서를 인기 명상 유튜버인 마인드풀tv 정민님과 구독자들의 요청으로 재출간되었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바로 누구나 자기의 몸과 영혼, 자기 삶의 방향을 지켜볼 수 있도록 직관을 계발할 수 있고, 그것을 통해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건강과 삶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영혼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을 건다. 건강에 대해서, 사는 방법에 대해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서 우리가 그 영혼의 소리를 알아들을 수 있다면 삶은 훨씬 더 자연스럽고 행복할 것이다.

- 옮긴이의 글 中

스스로를 신성한 존재로 생각하고, 여러분이 하는 모든 선택-사소한 하나의 선택일지라도, 그 선택은 창조 그 자체와의 계약이라는 것을 이해하라.

- 개정판에 부치는 글 中

의학적인 직관력 덕분에 나는 질병이 갖는 에너지 차원의 원인을 알게 되었을 뿐 아니라, 우리가 스스로 치유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갖가지 도전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중요한 것은, ‘치유’란 단순히 몸이 회복된다는 것만을 뜻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치유란, 오랫동안 사로잡혀 있던 두려움이나 자신 또는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에서 당사자의 영혼이 놓여 자유로워진다는 뜻일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 의학적인 통찰력 갖기 中

요즘 들어 나는 사람들에게 스스로 부정적인 에너지 속에 영혼을 집어넣었기 때문에 건강을 회복하려면 한동안 영혼을 그러한 환경에서 벗어나게 하여 다시금 똑바로 걷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역설한다. 그것은 바로 라첼이 하던 방식 그대로다. 우리가 그런 단순한 가르침을 따를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영혼에 삶의 매 순간 내린 온갖 선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삶은 그토록 단순한 것이다.

- 내가 걸어온 길 中

치유된다는 것은 ①충분히 자족적이고, ②항상 긍정적이며, ③항상 행복하고 자신에 차 있으며, ④아무도 필요로 하지 않음을 뜻한다. 또한 완전한 치유인 진실은 우선 ⑤자신에게 정직하라고 요구한다.

- 일곱가지 신성한 진리 中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