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시작하기엔 너무 늦지 않았을까? - 벨라 마키

728x90

시작하기엔 너무 늦지 않았을까?

벨라 마키

고질적인 정신 건강 문제와 이혼이라는 큰 사건을 겪으며 20대를 눈물과 고통 속에 보낸 영국의 저널리스트 벨라 마키. 그녀는 견딜 수 없는 고통을 피하기 위해 세상과 멀리하며 은둔하듯 살아왔다. 그러던 어느 날, 더 이상 숨어사는 반쪽짜리 인생을 견디기 어려웠던 그녀는 생전 안 해본 일을 하고자 결심한다. 그건 바로 달리기였다! 달리기를 통해 우울증, 불안, 공황장애 등 정신 질환을 이겨내고 정신 건강과 자존감을 함께 얻은 저자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저자는 달리기를 통해 되찾는 과정 속에서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왜 정신 건강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을까”와 같은 질문을 비롯하여 “우리가 자주 앓는 정신 질환은 무엇이 있을까.”, “달리기는 정신 건강에 어떤 효과를 줄까.”, “사회, 문화, 개인 등 여러 관점에서 우리를 달리지 못하게 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처럼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달리기와 정신 건강에 관한 정보를 참고 자료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무조건 운동해야 하는 4가지 이유

무조건 운동해야 하는 4가지 이유

S급 인생이 되기 위한 방법으로 서양 철학의 아버지, 플라톤은 말했다. 신이 우리에게 준성공에 필요한 두 가지 도구는교육과 운동이다.하나는 영혼을 위한 것이고다른 하나는 신체를 위한 것이다.하지만 이 둘은 결코 분리할 수 …

내일모레 40대. 하지만 이제 체력은 다시 20대.

내일모레 40대. 하지만 이제 체력은 다시 20대.

30대가 되었을 때 인생 선배들로 가장 많이 들었던 충고는 30대 때 체력을 관리하지 않으면 한방에 “훅”가는 순간이 온다는 것이었다. 누구나 그렇듯 막상 겪어보지 못한 조언을 귀담아듣는 경우는 없다. 나 역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