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처 - 블레이크 J. 해리스

728x90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처

블레이크 J. 해리스

윌리엄 깁슨의 소설 《뉴로맨서》나 더 워쇼스키스의 《매트릭스》와 같은 SF 소설, 영화에 등장하는 가상현실은 미래의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가 될 거라 여겨졌다. 그렇지만 그건 가까운 일이 아니라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지곤 했다. 불과 10년 전까지는 말이다.

그러나 이젠 가상현실 장비를 사용하여 또 하나의 세상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페이스북이 수십 억 달러를 들여 인수한 오큘러스가 있다. 이 책은 어쩌면 우리의 현실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든 오큘러스에 관한 역사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은 오큘러스의 아버지 팔머 럭키가 오큘러스를 만들게 된 배경, 오큘러스 VR이란 회사를 설립하여 VR을 대중화하려던 그의 도전과 오큘러스를 둘러싸고 일어난 사건들을 맥락과 흐름에 따라 네 챕터로 나누어 보여준다. 팔머 럭키가 겪은 성공과 실패, 위기와 반전이 담긴 스토리를 꼭 읽어보길 권한다. 새로운 기술이 우리 현실 속으로 들어오는 과정 속에 일어났던 사건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오큘러스의 역사라는 커다란 스토리와 더불어 오큘러스의 핵심 맴버들과 진행한 인터뷰, 맴버들이 실제로 주고받은 메일들을 담아 큰 줄기와 디테일을 함께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상현실 역사의 산 증인들이 인터뷰를 통해 전해주는 생생한 인사이트를 꼭 기억해두길 권한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세상이 어떻게 변화할지 상상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부자가 되는 법은 따로 있다

부자가 되는 법은 따로 있다

당신은 부자가 되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많은 사람이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싶어 하지만, 막상 회사에 들어가면 그만두고 싶어 한다. 아이러니하지 않은가? 회사에 다니기 싫어하면서 왜 계속 다닐까? 왜냐고 물어보면 돈을 벌어야 …

큰 돈을 벌고 싶다면 꼭 질문해야 할 8가지

큰 돈을 벌고 싶다면 꼭 질문해야 할 8가지

2012년, 19살의 나이로 창업을 해 8,000억원을 벌었다. 그의 이름은 팔머 럭키다. VR (가상현실) 분야에서 '오큘러스'라는 회사를 창업하고 최종적으로 페이스북에 매각하여 세계 30위권 내에 드는 부자가 되었다. 이 실제 스토리를 아주 …

비즈니스의 처음과 끝라지 모두 알려주는 책

비즈니스의 처음과 끝라지 모두 알려주는 책

사실 돈 버는 법을 배우기는 극도로 어렵다. 그 이유는 누군가 성공의 비법을 가르쳐준다고 해서 그것을 우리 삶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우선은 통제가 안 되는 운의 영역이 있고 또 상황의 …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알아야 하는 3가지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알아야 하는 3가지

어느 순간부터 패러다임이 확 바뀐 것 같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큰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은 금융권으로 많이 취직했는데 이제는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미국만 봐도 확실히 절대적 패권이 월스트리트에서 실리콘밸리로 …

진짜 이야기를 담은 책.

진짜 이야기를 담은 책.

오늘도 만난 사람들과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쳐>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이 책은 700쪽이 넘어서 엄청난 벽돌 책이지만 이 책을 읽기 시작한 사람들은 700쪽이 아니라 1000쪽이 넘어도 문제 없이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