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베스트 셀프 - 마이크 베이어

728x90

베스트 셀프

마이크 베이어

태도가 전부다. 습관이 삶이다. 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것은 태도와 습관이다. 《베스트 셀프》의 저자 마이크 베이어는 이 점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하는 통념인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란 명제를 무너뜨리려고 한다.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을 통해 변화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스스로 상상하는 최고의 모습이 되고자 한다면 우리는 변화할 수 없다는 통념에서 벗어나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 마이크 베이어가 제시하는 중요한 다섯 가지 원칙이 있다. 호기심, 열린 마음, 정직함, 의욕, 집중이다. 이 다섯 가지 원칙은 맥락적으로 연결하여 생각해야 한다.

이 책은 다섯 가지 원칙과 더불어 삶의 일곱 가지 영역 속에서 우리가 꼭 적용해야할 것들, 생각해야할 질문들을 제시한다. 일곱 가지 영역은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직장, 영성으로 나누어져 디테일한 영역별 변화에 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독자 스스로 삶의 영역 중에서 부족한 부분과 충분한 부분을 인지하고 바꾸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끝까지 해내는 힘이 부족할 때

끝까지 해내는 힘이 부족할 때

코치마이크 #동기부여 #보상 '베스트 셀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코치마이크가 여러분의 질문에 직접 답해드립니다. 오늘의 질문:...

남자친구가 아빠 속이 좁데요

남자친구가 아빠 속이 좁데요

세상의 모든 문제, 특히 인간관계에 관련한 문제는 거의 대부분 양쪽 모두에게 잘못이 있는 경우가 100%이다. 잘못의 지분 비중이 다를 뿐이다. 하지만 우리는 가용성 편향 때문에 자기 자신의 잘못은 과소평가하고 타인의 …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아주 가끔 뭘 하든지 잘하고 잘 되는 사람들을 보곤 한다. 그런 친구들은 몇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다. 1.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본다 : 메타인지 EBS 실험을 통해 드러났듯이 수능 …

억누른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억누른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베스트셀프 #코치마이크 #반자아 '베스트 셀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코치마이크가 여러분의 질문에 직접 답해드립니다. 오늘의 질문:...

관계를 결정짓는 마법의 첫 3분

관계를 결정짓는 마법의 첫 3분

베스트셀프 #코치마이크 '베스트셀프'의 저자 코치 마이크의 세번째 Q&A,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과의 좋은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

의지 없는 사람들을 바꾸는 방법

의지 없는 사람들을 바꾸는 방법

동기부여 #무기력 #베스트셀프 한국 출판계 역사상 첫 시도! 독자가 저자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베스트셀프'를...

달라지고 싶다면 명심해야 할 4가지

달라지고 싶다면 명심해야 할 4가지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쉽게"다. 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지, '사람이 변하긴 한다'는 말이다. 자, 그렇다면 이 어려운 변화를 '좀 더 쉽게'하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이에 대해 아주 …

매력 없는 사람의 결정적 9가지 특징

매력 없는 사람의 결정적 9가지 특징

사람의 진정한 아름다움은외모가 아니라 매력이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매력은 쉽게 말해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이다. 매력을 떠올리면 빼어난 외모가 1순위로 떠오르긴 하지만, 결코 "매력=외모"는 아니다. 예쁘고 잘생기면 본능적으로 …

시간이 지나면 결국 실력은 드러난다.

시간이 지나면 결국 실력은 드러난다.

제일 헛소리가 중에 하나가 ‘운도 실력이다’라는 말이다. 운의 정의 자체가 통제 불가능한 속성이다. 운은 어디까지나 운이다. 그리고 운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다. 바로 행운과 불운이다. 둘 다 똑같은 운이지만 그 부호가 …

17년 동안 개발한 변화의 기술

17년 동안 개발한 변화의 기술

진정으로 새로운 세상이다. 하지만 그걸 모르고 사는 사람이 너무 많다. 다양한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지만 그것을 모르는 사람은 세상을 탓하고 핑계를 만들면서 현실을 외면하고 있다. 놀라움의 시작은 인스타그램에서 조금씩 자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