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 스티븐 R. 건드리

728x90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스티븐 R. 건드리

베스트셀러 《플랜트 패러독스》의 저자, 스티븐 건드리 박사는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노화로 인한 질병’이 사실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방식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건강하게 잘 늙는 법을 새로운 각도에서 접근한다. 그리고 그 방법은 다름 아닌 우리 안에 있는 가장 오래된 존재인 우리 몸속에서 살아가는 미생물을 돌보는 것을 기초로 한다.

이 책에는 식이요법, 정신 건강, 피부 관리, 운동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모든 사람이 젊어 보이고, 실제로 젊어졌다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간단한 비법과 더불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되찾게 해줄 방법들이 담겨 있다. 또한 장 건강을 개선하여 앞으로 살아갈 수십 년간 활력이 넘치는 삶이 될 수 있는 건강할 생활방식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한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우리 몸에 수많은 미생물이 서식하는 이유

우리 몸에 수많은 미생물이 서식하는 이유

21년 연속 미국 최고 의사로 꼽힌 건드리 박사는 자신의 저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을 통해 ‘본질적으로 우리 몸은 미생물군유전체를 위한, 혹은 세균들을 위한 숙박 시설’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

뇌 효율 개선을 위한 아주 간단한 방법 3가지

뇌 효율 개선을 위한 아주 간단한 방법 3가지

21년 연속 미국 최고 의사로 뽑힌 스티븐 건드리 박사는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에서 과학적이지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뇌를 최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알려주고 있다. 그중에서 지금 …

맛있게 먹고 제대로 다이어트하는 법 4가지

맛있게 먹고 제대로 다이어트하는 법 4가지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기왕 먹을거면 맛있게 먹는게 좋지 않을까요? 마음껏 드세요~ 맛있게 먹고 제대로 다이어트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이다! 외우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이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

단연코 올해 최고의 책!

단연코 올해 최고의 책!

장수 #건강 #장수의역설 고작가가 추천하는 2019년 최고의 책!! Sponsored by Rokmedia -------------------------------- [뼈아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

약사 아내가 밑줄 치며 읽은 올해의 책

약사 아내가 밑줄 치며 읽은 올해의 책

약사인 아내는 이 책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이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책의 제목대로 "젊음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장수하는 법"에 대한 뼈대를 확고히 잡은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건강의 핵심은 놀랍게도 '장 …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생존하는 것 자체가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일 때가 있었다. 그래서 우리 인생에서 가장 큰 생일잔치는 첫 생존의 고비를 넘긴 돌잔치와 장수를 처음으로 기념하는 만60세 생일인 환갑일 것이다. 하지만 기대수명이 80살이 …

매일 밤 뇌를 씻자!

매일 밤 뇌를 씻자!

뇌 건강이 무너지면 인생이 무너진다. 우리는 직관적으로 쉽게 보이는 몸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생각보다 대부분의 사람이 뇌 건강을 챙기지 않는다. 않는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의식하기 힘들고 방법을 모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