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러브 팩추얼리 - 로라 무차

728x90

러브 팩추얼리

로라 무차

시인, 철학자 그리고 예술가들은 수세기에 걸쳐 로맨틱한 사랑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 책이다. 로라 무차는 사랑에 대해 연구하던 끝에 ‘사랑은 지식과 노력과 배움이 필요한 기술’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녀는 자신이 연구하며 알게 된 사랑과 관계에 대한 지식, 다양한 사회에서 나타난 여러 가지 형태의 사랑과 관계들을 이 책을 통해 전달한다. 그녀는 우리가 사랑과 관계를 충분히 누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우리 자신에 대해 알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떤 모습과 행동을 취해야 할지를 생각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랑이 무엇인지 알기 원한다면 이 책에서 전해주는 사랑에 관한 진짜 지식을 배우고 자기 자신에게 적용해볼 것을 권한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사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깨닫고 자기 자신에 대해 제대로 알고 변해야만 진정한 사랑을 얻을 수 있음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부부 싸움을 보고 자란 사람들이 겪는 증상

부부 싸움을 보고 자란 사람들이 겪는 증상

전쟁과도 같은 부모님과의 싸움 적지 않은 부모님들이 노력하지만 안되는 게 있다. 바로 부부싸움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 아이들 앞에서 싸우지 않는 게 좋다고, 어느 책이나 부모 교육 전문가가 이야기하지만, 현실적으로 분노하는 …

소개팅이 취소된 이유

소개팅이 취소된 이유

우리는 본능적으로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에게 이끌리게 되어 있다. 이것은 전혀 잘못이 아니다. 유전자에 각인된 본능이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이성 친구를 만날 때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

오래 가는 '장수 커플'의 7가지 특징

오래 가는 '장수 커플'의 7가지 특징

오래 가는 연인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오랫 동안 안정적으로 연애하고 싶지만 지금까지 실패만 반복한 사람들은 평생을 함께할 짝을 찾은 사람들을 보며 부러움을 느낄 때가 많을 것이다. 사실 오랫동안 사랑하는 관계를 …

"헤어지세요" 그만 만날 수밖에 없는 연인의 특징 11가지

"헤어지세요" 그만 만날 수밖에 없는 연인의 특징 11가지

안타깝게도... 사랑은 행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 이별은 고통스럽지만, 피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결국 헤어질 수밖에 없는 사람의 특징 10가지 특징을 살펴보자. 1. 다정하지 않은 사람 이런 사람을 만난다면 그야말로 재앙이다. …

절대로 놓치면 안 되는 사랑꾼 특징 10가지

절대로 놓치면 안 되는 사랑꾼 특징 10가지

연인을 위해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는' 사람들을 우리는 '사랑꾼'이라고 부른다. 이런 사람을 만난다면 놓치지 않길 바란다. 1. 다정한 사람 2. 이해심이 넓은 사람 3. 친구처럼 편안한 사람 4. 유머러스한 사람 …

독신 vs 결혼, 누가 더 행복할까?

독신 vs 결혼, 누가 더 행복할까?

사랑 #결혼 #독신 추석, 설날에 제일 듣기 싫은 잔소리! 어르신 : 결혼은 언제 하니? 우리 : ...(ㅜㅜ) 이번 시간에는 '결혼을 강요 하면 안되는...

'케미'가 맞는 사랑을 찾는 8가지 방법

'케미'가 맞는 사랑을 찾는 8가지 방법

따듯한 연말연시를 위한 "사랑에 관한 모든 것"이 쓰여 있는 한 권의 책을 만나보자. 변호사이자 방송진행자이며 각종 상을 수여한 문학가이기도 한 로라 무차가 쓴 <러브 팩추얼리>다. (개인적으로 책 제목을 정말 잘 …

오랫동안 행복한 연애를 하는 3가지 비법

오랫동안 행복한 연애를 하는 3가지 비법

가장 많이 사랑하면서 가장 많이 싸우는 상대가 바로 연인일 것이다. 이런 모순을 극복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사람들에게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이 바로 <<러브 팩추얼리>>이다. 최근에 이 책을 읽고 있는 한 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