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속 한줄

재능이 많은 사람들은종종 아주 대단한 능력을 선보이지만,가장 뛰어난 고수들은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지녔기 때문에정상에 올랐다.

728x90

재능이 많은 사람들은
종종 아주 대단한 능력을 선보이지만,
가장 뛰어난 고수들은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지녔기 때문에
정상에 올랐다.

재능이 많은 사람들은
종종 아주 대단한 능력을 선보이지만,
가장 뛰어난 고수들은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지녔기 때문에
정상에 올랐다.


- 책 《어떻게 배울 것인가》 존 맥스웰 -

그로씽 바로가기





어떻게 배울 것인가

존 맥스웰(John C. Maxwell)

30년 넘게 5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리더들의 멘토이자 리더십의 대가로 자리 잡아온 존 맥스웰이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에서 ‘성장’이라는 잠재된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 책에서는 ‘배움’을 통해 멈추지 않는 성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은 살면서 겪는 좌절과 고난을 ‘배움’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꿀 수 있는 도구와 마음가짐을 갖도록 하는 책이다. 실패를 많이 해보라고 하지만 그 경험이 무조건 성공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통해 배우고 다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드는 것이다. 그것을 온전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 때, 시련의 시간은 위대한 경험으로 바뀌고 이는 살면서 필요한 ‘지혜’가 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배움의 기본적인 정신인 겸손, 배움과 성장의 토대를 위한 현실 직시, 자기 삶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필요한 책임감, 자기혁신을 위한 학습 능력 등 계속해서 ‘배우는 사람’이 될 수 있는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한다. 어지러운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자기만의 중심을 갖추고 한 단계씩 성장해나갈 수 있을 때 비로소 올바른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기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배우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책 읽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