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 사친 처드리

728x90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사친 처드리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오히려 성공한 사람일수록 일상을 소중히 여기며 평소의 사고와 행동으로 운의 흐름을 자신의 편으로 만든다.
그들이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것. 그것은 바로 ‘작은 습관’이다.
그렇다면 작은 습관이란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일을 말하는 것일까?
단 ‘1분’이다.
단 1분으로 운이 좋아지는 작은 습관을 쌓아가면 당신은 진심으로 일을 즐기게 되고 돈에 대한 불안이 사라지며 웃음을 감출 수 없는 가정이 만들어지는 꿈 같은 인생을 손에 넣을 수 있다.

프롤로그_ <돈과 운이 굴러들어오는 인생을 꿈꾸는 당신에게> 중에서

“마음을 바꾸면 태도가 바뀐다. 태도를 바꾸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뀐다. 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뀐다. 인격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운명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여기서 내가 주목한 부분은 ‘습관’이다. 습관은 사고와 행동을 규칙으로 만든다.
성공한 사람의 사고와 행동을 ‘습관=규칙’으로 만들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면 마음과 태도가 바뀌고 운의 흐름이 바뀌어 인생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나는 철저하게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 패턴을 관찰하고 밝혀내어 습관 리스트를 작성했다. 그리고 그 리스트를 보다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모두 매우 간단하며 누구든지 단 1분이면 할 수 있는 일들이었기 때문이다.

들어가며_ <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일도 인생도 잘 풀리기 시작했다> 중에서

사람은 긍정적인 생각을 말로 하기만 해도 진취적으로 바뀌고 목표를 말하면 그 과정을 상상하는 동물이다. 즉 이는 가능사고의 문을 여는 것과 같다. 또 긍정적인 말을 반복하는 습관을 익히면 일상생활 속 사소한 행복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면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야!”라고 반복해서 말하면 평소에 묻혀 있던 행운이 저절로 눈을 뜬다.

제1장_ <잘 풀리는 사람은 항상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에서

사람은 환경에 큰 영향을 받는다. 평소 만나는 사람의 수준이 높으면 그 사람과 가까워지기 위해 필사적으로 배우게 되고 주변에 유행하고 있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된다.
나는 지금까지 성공한 사람들을 수없이 만나왔다. 비즈니스나 정치, 예술,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과 함께 있는 공간은 배움의 보고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정보가 오가는 환경 속에 자신을 두고, 원래 인연이 없었던 사람들과 교류함으로써 자신의 서랍을 조금씩 늘려가자.

제4장_ <잘 풀리는 사람은 무조건 잘되는 이유를 만든다> 중에서

요점은 돈을 지불해서 내가 어떠한 ‘편리’를 손에 얻을 수 있는가를 한발 앞선 시점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이 점이 매우 중요하다. 고속철도에서 일등석을, 비행기에서 비즈니스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
‘낭비’, ‘허비’라는 말에 위축돼서는 안 된다.
일정 금액을 지불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얻고 스트레스 없이 일을 처리할 수 있다면 그 비용 대비 가치 효과는 결코 작지 않다.
마음이 편한 환경, 기분 좋은 공간에 있으면 운이 따라오기 마련이다.
눈 깜박하는 사이에 많은 것이 변하는 세상에서 바쁜 사업가나 직장인들이야말로 평소 성공 환경 만들기에 필요한 돈 쓰기를 의식해야 한다.

제5장_ <잘 풀리는 사람은 돈을 제대로 쓸 줄 안다>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