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속 한줄

만약 세상이 당신 편이 되어 주지 않는다면, 내가 세상만큼 당신 편이 될게요.

728x90

만약 세상이 당신 편이 되어 주지 않는다면,
내가 세상만큼 당신 편이 될게요.

만약 세상이 당신 편이 되어 주지 않는다면,
내가 세상만큼 당신 편이 될게요.


- 책 《시인과 기자의 어느 금요일》 최은별 -

그로씽 바로가기





시인과 기자의 어느 금요일

최은별

"첫눈에 알았다. 지금 이 순간이 내 안에 박혀, 나는 평생 이 순간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것으로 살아갈 거란 걸. 내가 어떤 삶을 살아가든 문득문득 이 순간이 떠올라 나를 무너뜨리거나 지탱시켜 줄 거란 걸. 내가 얼마를 살아도 이보다 더 거대하고 찬란하고 분명한 감정은 가질 수 없을 거란 걸. 나는 다 알았다."
- 운명을 기다리는 여자, 고요.

"사랑이 뭔지 아는 게 가장 어려운 일인 줄 알았다. 그녀를 알지 못했을 때는. 그런데 지금은 너무도 잘 알겠다. 참으로 사랑스러운 사람을, 나는 사랑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 별과 눈송이와 빗방울을 다 셀 수 없다는 사실보다, 내가 나라는 사실보다, 내가 그녀를 사랑한다는 사실이 더 명징하게 느껴질 정도로 말이다."
- 그녀의 운명이 되고 싶은 남자, 현우.

[문예연구]2017년 겨울호에 신인문학상 시 부문으로 당선된 저자 최은별의 첫 장편소설이다.
시인다운 섬세하고 감성적인 문장들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 소설은 비단 사랑뿐 아니라 꿈, 청춘, 낭만, 운명 등에 대한 다양한 고찰을 드러내고 있어 매우 인상적이다. 거기에다 두 주인공이 번갈아 가며 일인칭 화자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구성이 이채롭다. 저자만의 담백하고 서정적인 문체가 15년 전 겪은 한순간으로 인해 운명론자가 된 여 주인공과 2년 전 최악의 이별을 경험한 후 연애에 회의감을 갖게 된 남 주인공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에도 압도적인 기량을 보인다. 더욱이 기차역 대합실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장면에 대한 묘사는 일상의 정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역력히 증명하는 부분이다.
신인답지 않은 유려한 문체로 극을 이끌어 가는 작가를 통해 독자들은 로맨스 소설이 가지는 품격을 실감할 수 있다.

책 읽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