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우에니시 아키라

728x90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우에니시 아키라

“나도 운이 좋아지고 싶다!”
심리학 박사가 밝혀낸 평생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습관


유독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마치 운이 따라다니는 것 같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정말 ‘될놈될 안될안’(될 놈은 뭘 해도 잘되고, 안될 놈은 뭘 해도 안 된다)’이라는 말처럼 잘되는 사람은 운을 타고난 것일까?

운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심리학 박사인 저자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오랜 시간 운 좋은 사람들을 조사했고, 그 결과 일상 속 작은 습관이 운을 끌어당기고 있었다고 말한다. 일상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사람을 만나는 등의 사소한 습관이 주변의 좋은 기운을 끌어당기고 이런 하루가 쌓여 운이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신간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은 운이 따라다니는 사람들의 공통된 운 습관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소개하는 운 습관은 거창하거나 어렵지 않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노력하면 누구나 일상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한 가지 소개하자면, 저자는 ‘매일 나 자신에게 예쁜 말을 들려준다’고 한다. 안 좋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 의식적으로라도 좋은 말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부정적인 생각의 고리를 끊어내고 마음속을 긍정적 에너지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검증된 사실이다. 긍정적인 말을 하면 뇌에서 세로토닌, 옥시토신, 도파민 같은 기분을 좋게 하는 물질이 나오기 때문이다. 좋은 말을 함으로써 내 기분이 좋아지면 남에게도 좋은 말을 건넬 수 있고 이것이 주변의 운을 내게로 끌어당기는 트리거가 되는 것이다.

책은 이처럼 습관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실용적인 방법을 말투, 생각, 행동, 인간관계, 꿈 등 10가지 일상의 주제 안에서 소개한다.
우선 이 책에 소개된 습관 중에서 가장 쉬워 보이는 습관 한 가지를 골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자신에게 생기는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 다른 습관을 하나씩 늘려가다 보면, 머지않아 당신도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