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지금 이 순간, 여기, 내 안 - 진세희

728x90

지금 이 순간, 여기, 내 안

진세희

당장 눈앞의 일상 때문에 본질적인 질문을 안고서도
자신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계속 미루고만 있는 당신에게


‘내가 지금 맡고 있는 ‘나’라는 캐릭터는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온 것일까? 이게 진짜 내 모습의 다인 걸까? 이렇게 내가 맡은 이 역할을 꼭두각시처럼 연기하다가 죽는 게 삶의 전부인 것일까? 이 몸도 내가 아니고, 내 이름도 내가 아니고, 내 직업이나 역할도 내가 아닌 것은 분명 알겠는데, 그렇다면 진짜 나는 누구일까?’ 이 책은 이러한 본질적인 질문을 마주하며, 나름대로 그 답을 찾아간 여정의 기록이다.
저자는 어느 날, 아이 셋을 차에 태우고 가다가 차가 그 자리에서 폐차될 정도의 큰 사고를 겪은 후 죽음이 먼 곳의 딴 나라 이야기가 아닌, 바로 내 옆에서 가까이 동행하고 있음을 온몸으로 경험했다. 매일 우리에게 주어지는 하루가 너무나 당연한 것이고, 지금 이 순간이 마치 영원한 것처럼 착각에 빠져 살고 있었는데, 그것이 산산조각 깨어지는 경험 이후에 그동안 마음에만 묻어두었던 질문들이 드러나기 시작한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존재에 대한, 이 세상과 현실에 대한 적잖은 의문점과 해답을 구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여 그런 본질적인 질문에서 점점 멀어져간다. 이 책은 진정한 자신을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용기를 주고 내 안의 해답을 얻을 기회를 만나게 해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순 - 양귀자  (0) 2021.07.21
오케팅 - 오두환  (0) 2021.07.21
부의 시나리오 - 오건영  (1) 2021.07.20
스피치 시크릿 21 - 우지은  (0) 2021.07.20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 선재광  (0) 202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