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

728x90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

성공철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이 전하는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

앤드류 카네기, 토머스 에디슨, 마셜 필드, 헨리 포드…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나폴레온 힐은 당대 세계 최고의 부자인 앤드류 카네기를 인터뷰하러 갔다가 “20년 동안 세계적인 부호들의 성공 비결을 연구할 수 있겠소? 아무런 보수를 받지 않고 말이오!”라는 제의를 받았다. 나폴레온 힐은 망설임없이 그 일을 하겠다고 했고 20년 동안 성공과 부를 이룬 인물들의 성공 원리를 연구하였다.
그 결과 성공학 역사의 위대한 걸작인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Think and Grow Rich)》이 탄생하였고 지금까지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스터디셀러가 되었다.
이 책은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시리즈 중 첫 번째 책으로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나폴레온 힐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 누구라도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분명한 목표를 세워 흔들림 없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우리가 즉각 실행해야 하는 지침들에 대해서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다양한 일화를 통해 설명한다. 빌 게이츠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철학은 불확실한 삶을 돌파하는 아주 유용한 도구다”라고 강조했다.
성공을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고, 또 알지만 행동하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은 그 틀을 깨고 나와 성공의 길로 가도록 인도해 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사람은 모두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었다. 따라서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한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문은 열릴 것이다.” 여러분은 이미 마음의 준비를 끝냈으리라고 믿는다. 이제 이 인생의성공철학이 당신의 삶에 열매맺기를 기다릴 뿐이다.

- 프롤로그 중에서

당신의 마음속에는 성공할 수 있는 힘이 잠재되어 있다. 그러므로 노(NO)라는 말 대신에 예스(YES)라는 말로 마음에 새긴 이상을 받아들여야 한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다.

- 시작하기 중에서

날마다 마음속에 성공을 그려라. 긍정적인 자기암시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자극이다. 긍정적인 자기암시가 주어지면 잠재의식은 당신이 바라는 것을 가꾸어 발전시킨다.

- STEP 3 자기암시 중에서

아무리 실력이 있는 사람이라도 완전한 계획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당신의 실패 원인은 다만 계획이 서툴렀다는 데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새로운 계획을 다시 세워 재도전하면 된다. 당신을 성공에 이르게 하는 것은 완벽한 계획뿐이다.

- STEP 6 계획 중에서

성급함은 사람을 파멸시킨다. 인내력을 몸에 익혔을 때 당신은 전진할 수 있다. 만일 인내의 힘이 없으면 시작도 하기 전에 실패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인내의 힘만 있다면당신은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끝내는 성공할 것이다.

- STEP 8 인내 중에서

어느 공장의 기계가 갑자기 멈췄다. 전문가는 기계 주위를 돌면서 조사하더니 기계 한 귀퉁이에 X표를 하고, 망치로 힘껏 내리쳤다. 얼마 후 서비스료 명목으로 200달러 짜리 청구서가 왔다. 기계를 망치로 치는 일 5달러 / 망치로 칠 곳을 찾는 일 195달러 중요한 것은 어디를 쳐야 하는가를 아는 것이다.

- STEP 12 두뇌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