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 알렉스 베커(Alex Becker)

728x90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알렉스 베커(Alex Becker)

인생에서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이 들어 있다. 핵심은 부자가 되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부자들이 실제로 쓰는 방법들을 실천해야 한다. 책에는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이 멈추지 않도록 따라해 볼 구체적 사례와 방법이 들어 있다. 당신이 부자가 되도록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로또나 도박을 하라고 종용하지 않는다. 그런 방법은 불확실할뿐더러 인생에서 가장 빨리 나락으로 빠지는 길이다. 여기에서 절대 무너지지 않는 부자의 치밀함이 나온다. 저자는 자신이 부자가 되기 위해 썼던 방법을 사람마다 조건만 바꿔서 해 볼 수 있도록 알려 준다.

세상은 두 부류로 나뉜다. 부자가 된 사람과 부자가 안 된 사람들로 말이다. 이 책은 부자, 엄청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하다. 혹시 목표를 정하고 계획도 짰는데 막연하다면 아직 컴포트 존과 트래픽 파이터의 족쇄에서 벗어나지 못했는지 되돌아봐야 한다. 슈퍼 리치들은 그 족쇄에서 벗어난 사람들이다.

생각의 차이가 부를 결정한다. 부자는 평범한 사람들이 ‘설마’ 하며 절대 믿지 않는 것들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다. 책은 이 열 가지를 축으로 3년 만에 무일푼에서 슈퍼 리치가 된 저자의 경험담과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담았다. 남은 인생은 부자, 삶의 주도권을 쥔 진정한 부자로 살기 위해 필요한 생각과 방법을 안내한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돈 벌기는 게임과 난이도가 같은 카테고리다. 슬롯머신이나 복권에서 대박을 터뜨리는 것처럼 어려운 것이 아니다. 드문 일도, 가능성이 없는 일도, 온갖 역경을 극복해야 하는 아주 어려운 일도 아니다. 한 사람만 승리하고, 수백 수천만 명은 패해야 하는 구조도 아니다. 돈을 버는 것은 당신이 승자의 사고방식을 갖기 시작하고, 모든 에너지를 쏟아 집중하고, 계속 노력하기만 하면 충분히 잘할 수 있다. 게임처럼 말이다.
- 프롤로그 ‘나도 부자가 됐다’에서

23살, 나는 공군을 제대했다. 나는 아무것도 가진 게 없었다.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24살, 한 달에 소득을 5자리로 올렸다.
25살, 순 자산이 수백만 달러인 사업체를 갖게 됐다. 처음으로 람보르기니를 구입했다.
26살, 한 해에 수백만 달러를 벌었다. 꿈에 그리던 댈러스 부유층 동네로 이사했다. 그리고 수천 명을 상대로 한 사업을 운영했다.
27살, 회사 하나를 2,000만 달러 이상에 매각하려 준비 중이고,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생을 살면서 매달 수십만 달러를 벌고 있다
- 프롤로그 ‘나도 부자가 됐다’에서

한 번만 성공하면 된다. 바로 빨리 부자가 되는 것이 좋은 점이다. 10번 실패해도 11번째에 성공하면, 똑똑하게 재산을 관리한다는 전제하에 남은 인생을 부자로 살 수 있다. 제대로 한 번 성공하는 데 설령 15년이 걸려도, 30년을 벌면서 대부분을 저축하고 예상하지 못한 재앙이 닥치지 않기를 기도하는 ‘천천히 부자 되기’ 쪽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 여기에서 핵심은 세 가지다.
ㆍ 당신은 삶을 스스로 통제한다.
ㆍ 당신은 어떤 일이든 잘하게 될 수 있다.
ㆍ 당신은 실패해도 된다.
- ‘확실하고 안전한 빨리 부자 되기’에서

1시간 노동은 X달러에 상응하고 1년 노동은 X달러에 상응한다. 그러므로 당신의 인생은 X달러와 같다.
- ‘항상 정답은 아닌 말 시간은 돈이다’에서

당신은 결국 스스로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다. 당신이 대단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위력이 나타난다. 당신이 성공할 수 없다고 느껴질 때, 한 걸음 물러나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하라.
“나는 반드시 대단해져야 한다.
-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요인’에서

초보자와 베테랑의 차이는 직원이나 고객이 잘못했을 때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지에서 드러난다. 만일 잘못을 저지른 상대에게 불평하고 책임을 지운다면, 그는 아마추어다. 그러나 문제는 거의 언급도 않고 즉시 해결책을 모색한다면 그 사람은 프로다.
- ‘프로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에서

여유로운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꽃에 벌이 잔뜩 꼬이듯 돈을 끌어당긴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이 벌 수 있는 돈이 무한하고 일만 열심히 하면 쉽게 그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기까지 우여곡절을 겪겠지만 결국 돈이 항상 그들을 찾아갈 것이다.
- ‘여유로운 자에게 돈이 붙는다’에서

일단 필요한 단계를 밟아라. 그럼 당신이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들은 실제로 거의 일어나지 않고, 짐작도 못한 다른 상황들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행동으로 옮기기도 전에 모든 잠재적 문제에 계획을 세우는 것은 당신의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당신이 목표에 도달하는 데 더 오래 걸리게 만들 뿐이다. 혹은 벤의 경우처럼 목표를 아예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당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나 사업에서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가? 생각과 계획을 그만 멈추고 행동하라.
- ‘눈앞의 문제만 보라’에서

“당신은 돈을 얼마나 많이 벌고 있을까요? 당신은 무엇으로 유명할까요? 그렇게 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누가 이상적인 고객이 될까요? 당신이 파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당신이 금전적 목표를 달성하려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있어야 할까요? 당신의 주요 목표를 달성하려면 누구의 지원이 필요할까요”
-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면 계획을 세워라’에서

당신이 어떤 사람이든 하나의 존재다. 때문에 배울 수 있는 기술과 하루에 일할 수 있는 시간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알맞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면 당신은 훨씬 더 엄청난 사람이 된다. 거대한 변신 로봇의 머리 내부에 앉아 있는 것쯤으로 생각하라. 당신은 혼자서는 아주 큰일을 해낼 수 없지만 거대한 변신 로봇을 통제하면 고층 건물도 밀어 버릴 수 있다.
- ‘효율적으로 달려 보자’에서

돈은 가치가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힘이 있다. 그것이 당신이 돈을 식료품과 옷, 오토바이로 교환할 수 있는 이유다. 돈의 가치는 그것이 가치와 힘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의 신념에서 나온다. 그 신념이 없으면 돈은 가치 없이 무의미하다. 당신은 이 개념을 받아들여야 더 이상 돈 자체에 집중하지 않을 것이다. 돈을 가치 있게 만드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들이 당신에게 돈을 주도록 방법을 알아내는 데 집중할 것이다.
- ‘돈이 사람을 통제한다’에서

당신의 삶에 알맞은 사람들이 함께하면, 당신은 성공에 이르는 추진력과 치트키를 얻을 것이다. 마치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는 것 같다. 반면 당신이 트래픽 파이터들에만 둘러싸여 있으면, 당신 내면의 패배감에서 벗어나기가 아주 힘들 것이다. 그들의 마음은 염려와 두려움으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그 외는 전혀 모르면서 말이다.
- ‘부조건 성공한 사람이 멘토가 아니다’에서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라. 그리고 세상의 나머지 사람들을 앞질러라.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하라. 당신에게 어떤 일이 생기든 당연하게 받아들이겠다고 결심하라.
지금이 당신의 순간이다. 부자가 되겠다고 결정하라. 지금 당장
- 에필로그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법 참고: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알렉스 베커 웅이사의 글 더보기: ▷ https://brunch.co.kr/@changeground/#articles ☆[체인지그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