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 필립 피셔(Philip A. Fisher)

728x90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필립 피셔(Philip A. Fisher)

현대 주식 투자 이론의 개척자로 손꼽히는 필립 피셔의 3부작 가운데 뒤에 출간된 두 권의 책을 함께 묶었다. 제1부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는 피셔의 투자 철학과 투자 이론의 정수를 짚어낸 투자 전략론이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왜 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는지, 또 리스크가 가장 작은 진정으로 보수적인 투자 대상 기업은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를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명쾌하게 지적하고 있다.

제2부 <나의 투자 철학>은 피셔의 자서전이자, 저자가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솔직하게 써내려 간 고백론이다. 60년이 넘는 현장 투자 경험을 갖고 있는 저자 스스로 자신이 그동안 얼마나 많은 실수를 저질렀으며, 그 실수로부터 얼마나 많이 배울 수 있었는가를 자세하게 설명한 '주옥 같은' 사례들이 담겨있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갈수록 변화의 속도가 빨리지고 있는 시대에 오래도록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가만히 멈춰있는 것은 불가능하다. 어떤 회사든 성장하거나 뒤처진다. 강력한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하는 것만이 기업으로 하여금 더 나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데 실패한 기업은 어떤 과정을 거치든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과거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는 더욱 그럴 것이다. - 본문 22p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