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어쨌든 연애는 이기적이다 - 후쿠다 가즈야

728x90

어쨌든 연애는 이기적이다

후쿠다 가즈야

혼탁한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 <가끔은 까칠하게 말할 것>과 '먹는다는 건, 진짜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책 <나 홀로 미식수업>으로 국내 독자를 만난 후쿠다 가즈야가 이번에는 '연애의 본질'을 밝히고, '진짜 연애 기술'을 알려주는 책을 집필했다.

삐딱한 듯 날카롭고, 까칠한 듯 유머스러운 그의 글은 호불호가 강하다. 불편할 정도로 솔직한 그의 글을 신랄하고도 통쾌하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심술궂고 비뚤어진 인간이라고 평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 만큼 그는 사람들이 피하고 싶은 이야기를 수면 위로 끌어올려 콕콕 집어준다.

확실히 '밉상' 캐릭터를 갖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도 적나라할 정도로 솔직하게 연애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여성지에서 자주 다루는 추상적인 연애 특집, 이를 테면 내면을 닦아서 인기 있는 사람이 되자 혹은 로맨스영화를 많이 보면서 연애 기운을 불어넣자 같은 테마에 질려버리거나 그런 글을 읽고서 안심하는 사람들이 아닌 현실적인 해결책이나 힌트를 갈구하는 독자들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이 연애의 본질을 파악하고, 좀 더 즐겁게 연애하고,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를 바란다. 특히 연애 줄다리기에서 늘 밀리는 것 같고, 먼저 사과하는 게 익숙하고, 연애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끌려 다니지 않는 연애 기술을 알려준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어쨌든 연애는 이기적이다

어쨌든 연애는 이기적이다

성장읽기를 만날 수 있는 다른 SNS 채널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the_capitalist 네이버 밴드 https://band.us/@growthreading 카카오 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