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삶의 정도 - 윤석철 교수

728x90

삶의 정도

윤석철 교수

한국 경영학의 초석을 다진 원로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 대가로 손꼽히는 윤석철 교수가 인문사회, 자연과학, 경영학 등 평생 동안 연구한 이론과 업적을 바탕으로 삶의 목적을 가치 있게 실현할 수 있는 지식과 지혜를 총체적으로 담아낸 역작이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10년마다 도서를 출간하는 이유에 대해 오랫동안 갈고 닦은 연구 과정을 10년이란 성찰과 성숙의 단계를 거쳐 세상에 내보내기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생과 경영의 올바른 길에 대한 평생의 탐구를 집약한 제 4의 십년 주기 작(作) <삶의 정도>를 따라가 보면 그의 연구 업적과 인생과 경영에 대한 방대한 통찰의 세계를 읽을 수 있다. 보다 가치 있고 올바른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진지하게 고심하는 노학자의 지혜와 혜안 그리고 성찰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 발전과 변화의 복잡함을 피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진지한 사색의 기회를 열어준다.

저자는 인간이 가치 있는 삶을 완성하려면 ‘목적함수’ 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목적함수는 가야할 길을 위한 방향 설정이며 그 의지의 완성체이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한 ‘목적함수’의 완성을 위해 ‘수단매체’가 어떻게 조화롭게 발전, 활용되는지를 보여주는 한편, 목적함수의 진정한 완결을 위해 필요한 자세인 끊임없는 연구, 인내와 희생을 통한 지혜와 에너지 축적의 과정을 인문, 경영,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와 이론을 들어 밝히고 있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