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완벽한 공부법 - 고영성,신영준

728x90

완벽한 공부법

고영성,신영준

교육학, 인지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등이 밝혀낸 이론을 통한 과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실제 수천 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축적된 실전적 노하우가 함께 녹여져 있다. 공부의 본질에 그 어떤 책보다 가깝게 다가섰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부법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박사와 독학자라는 뚜렷이 대비되는 학습자 둘이 만든 작품이다. 신영준 박사는 아시아 최고대학인 싱가포르국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0회 이상 인용되는 수많은 논문을 썼다. 그 논문 중 하나는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안드레 가임경과 공저를 했고 그 논문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에 게재가 됐다.

대학교를 중퇴한 고영성 작가는 1년에 2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하루에 수십 개의 보고서와 논문을 읽으며 홀로 공부한 독학자이다. 경제, 경영, 자기계발, 독서법, 자녀 양육 및 교육, 공부법과 관련된 8권의 책을 썼다. 엘리트 코스를 밟은 박사와 제도 밖에서 홀로 공부한 독학자가 협업한 이 책은 거의 모든 학습자의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서울시 7급 최연소 합격수기

서울시 7급 최연소 합격수기

합격하는 공부법은 무엇이 다를까?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 하지만, 시험에 합격하는 사람은 극소수다. 상위 N % 만 합격하는 시험.모두에게 같은 시간이 주어지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능률과 성적이 확연히 …

우리나라에서도 슬슬 인기 끄는 공부법

우리나라에서도 슬슬 인기 끄는 공부법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 공부했던 경험학창 시절에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공부했던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칸막이 독서실. 좁은 공간에서 집중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하지만, 독서실에서 공부할 …

심금을 울리는 나의 최고의 책3

심금을 울리는 나의 최고의 책3

단어암기 #데일리리포트 #꿀잼책 심금을 울리는 나의 최고의 책3 정지은 님의 블로그 보러가기 : ▷ https://blog.naver.com/jiny1121 [뼈아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