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 라밋 세티(Ramit Sethi)

728x90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라밋 세티(Ramit Sethi)

실패하는 돈 관리와 식단, 건강관리는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평소에 얼마나 많이 먹거나 돈을 쓰는지 잘 모른다.’, ‘연구결과나 자료가 아니라 어디서 들었는지 모를 말을 믿는다.’, ‘핵심이 아닌 사소한 것에 에너지를 낭비한다.’ 개인 재무 분야의 전문가이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라밋 세티는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에서 효과적으로 부를 축적하는 법을 알려준다.

그는 이 책에서 의식적 지출과 보이지 않는 머니 스크립트, 그리고 빠른 투자를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말한다. 의식적 지출이란 자신이 어디에 얼마를 쓰고 있는지 파악해 지출을 스스로 통제하는 것이다. 어디에 얼마나 지출하는지 모른다면 새는 돈을 막지 못하고 투자에 돈을 쓰지 못해 부자가 될 수 없다. 보이지 않는 머니 스크립트는 부모나 사회로부터 주입되어 개인에게 오랫동안 영향을 미치는 돈에 대한 패러다임을 뜻한다.

가령 커피나 음식 등 좋아하는 것의 소비를 줄이라는 메시지나, 돈이나 정보가 없기 때문에 투자는 불가능하다는 말이 그런 것들이다. 부정적이며 눈에 보이지 않는 머니 스크립트는 우리를 괴롭히고 에너지를 낭비하게 만든다. 또한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돈 관리와 투자를 막아 부자가 되는 데 걸림돌이 된다. 우리는 지출에 대한 걱정은 많이 하지만 장기 투자를 통해 더 큰 수익을 낼 생각은 하지 않는다. 지출 패턴만큼 큰 문제가 바로 이런 사고방식이다. US 트러스트가 백만장자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부자 중 83%는 적은 리스크로 장기적이고 큰 투자 수익을 얻는다고 한다.

부자의 삶을 원하는가? 금전적,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누리고 싶은가?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더 이상 죄책감도, 핑계도, 거짓도 없다. 이 책이 전해주는 효과적인 개인 재산 관리 방법과 자동화된 재테크 시스템을 배운다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박명수 아내 한수민의 스타벅스 재테크

박명수 아내 한수민의 스타벅스 재테크

부동산 많은 연예인들의 재테크 비결 연예인 중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뉴스를 꽤나 많이 접한다. 모든 연예인들이 그러지는 않지만, 적지 않은 연예인들이 단기간에 많은 소득을 얻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

재테크와 다이어트는 왜 비슷할까?

재테크와 다이어트는 왜 비슷할까?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의 저자 라밋 세티는 재테크와 다이어트와 닮은 점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다.1. 돈과 체중은 하룻밤 사이에 불지 않는다.2. 사람들은 핵심보다 사소한 부분에 대해 논쟁을 즐긴다.3. 대부분 …

월 500버는 남편의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월 500버는 남편의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솔로 시절과 결혼 시절의 가장 큰 차이점이 뭘까? 물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꼽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을 것이라고 본다. 아무래도 솔로 시절에는 경제적 자유가 많다. 내가 버는 돈 내가 …

27살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어요

27살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어요

한 번 뿐인 20대의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후회가 없을까? 최근 한 커뮤니티에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20대'의 글이 하나 올라왔다. 글쓴이는 27살인데 제대로 꾸밀줄도 모르고 돈 쓰는 법을 몰라서 고민이 …

의외의 700억대 부동산 부자 배우

의외의 700억대 부동산 부자 배우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월급을 많이 받는 사람? 아니다!월급만으로 부자가 된 사람은 없다. 물론, 아주 극소수의 0.01% 직장인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돈이 돈을 벌게할 …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12가지 특징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12가지 특징

부자들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몸매가 좋은 연예인을 따라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그들과 비슷한 몸을 가질 수 있다. 돈도 마찬가지다. 부자들을 따라하다 보면, 그들과 비슷한 경제력을 가질 확률이 높아진다.백만장자이자 재무 …

부자가 되는 법은 따로 있다

부자가 되는 법은 따로 있다

당신은 부자가 되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많은 사람이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싶어 하지만, 막상 회사에 들어가면 그만두고 싶어 한다. 아이러니하지 않은가? 회사에 다니기 싫어하면서 왜 계속 다닐까? 왜냐고 물어보면 돈을 벌어야 …

당신을 꼭 부자로 만들어줄 책!

당신을 꼭 부자로 만들어줄 책!

부자되는법을가르쳐드립니다 #큐블리케이션 #재테크 가난을 극복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6가지 태도! 함께 알아볼까요? Sponsored by 로크미디어...

재정적 독립 + 조기 은퇴 = FIRE ??

재정적 독립 + 조기 은퇴 = FIRE ??

재정적독립 #조기은퇴 #부자되는법을가르쳐드립니다 10년 안에 경제적 자유와 은퇴를 동시에? Sponsored by 로크미디어 --------------------------------...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이 책의 제목은 매우 도발적이다.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원제는 다. 2009년에 처음 출간되었는데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아마존에서 스테디 셀러가 되었고 오늘날의 맥락이 더해져 2019년에 세컨드 에디션이 재차 출간되었다. 저자인 …

돈에 관한 냉철한 태도와 철학을 가르쳐주는 책

돈에 관한 냉철한 태도와 철학을 가르쳐주는 책

먹고사니즘에서 완벽하게 자유로워지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 중 하나일 것이다. 그래서 인지 최근에 올렸던 한 마흔 살 여성분의 6억 모은 짧은 스토리는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댓글에서도 …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부자되는법 #재테크 #6주차프로그램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참고 :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라밋 세티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