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728x90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매일 거울 앞에 설 때 절대 피곤에 지친 몸을 비추지 마라. 언제나 빛나는 눈과 자신감 넘치는 얼굴로 거울 앞에 서기 위해 노력하라. 그러면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표정과 모습이 선명하게 떠오를 것이다. 매일 아침 거울에 비춰봐야 할 것은 당신의 겉모습이 아니다. 당신 내면의 진정한 ‘자아’다.
그런 다음 또박또박 힘주어 단언하면 된다.
나는 기적이다.
모든 현명한 사람이 그러했듯, 한 달 후 당신은 당신에 대한 가장 강력한 확신을 선물받게 될 것이다.
_ 매일 아침 꼭 해야 할 일

당신은 아직 인생이 창창한 젊은 사람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부터 죽음을 생각해야 한다. 인생을 수정할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다고, 앞으로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날들이 무수히 남았다고 생각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 삶은 언제나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은 쏜살처럼 노인이 되고, 벼락처럼 난데없이 죽음 앞에 도착한다. 늘 죽음을 생각하라.
오늘은 남은 삶의 첫날이 아니다. 오늘은 언제나 생의 마지막 날이다.
오늘이 마지막 날이 아니라면, 우리는 ‘지금 이 순간’을 살 방법이 없다.
수정해야 할 것, 개선해야 할 것, 변화를 모색해야 할 것, 해야 할 것 등등이 산더미인가?
오늘 하라.
지구상의 모든 존재는 내일, 죽는다.
_ 죽음을 전위에 놓아라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다. 동시에 너무 많은 생각들 중 대부분이 일어난 과거 또는 오지 않을 미래에 대한 후회나 걱정, 불안이다. ‘지금 이 순간을 살라’는 문장은 몸뿐 아니라 생각 또한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지금 이 순간을 살라는 것은 ‘지금 이 순간을 생각하라’는 의미와도 같다.
지금 이 순간은 당신의 존재적 근원이 주는 놀라운 선물이다.
_ 지금 여기에 생각 떨어뜨리기

작가인 내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이렇다.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요?”
내 대답은 간단하다.
“당신 자신의 방식에서 벗어나세요.”
지금껏 당신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보여주는 글쓰기는 타인의 공감을 얻지 못한다. 당신의 글은 당신이 지금껏 살지 않은 방식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나아가 글쓰기가 당신의 행동과 경험이 아니라 당신 존재 그 자체에 대한 증명일 때 탁월해진다.
_ 오래된 방식을 떠나라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헤아려 이에 걸맞은 대비 계획을 짜느라 우리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써왔는가? 반복해서 강조하지만, 집착으로 느껴지는 계획들은 남김없이 내다버려라. 인생의 유일한 계획이 있다면, 우리 내면의 빛을 그 어떤 안내자보다 신뢰하는 것이다.
당신 안의 빛이 당신을 가장 이로운 방향으로 이끌 것이고,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을 비춰준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마라.
그 빛을 찾아 자유롭게 즉흥적으로 떠나라.
_ 즉흥이 필요하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