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 전인구

728x90

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전인구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국내 주식 사는 법
① 국내 주식 탭 주식현재가 또는 주식주문을 누른다.
② 현재 6만 1,000원이 실제 거래가격이다(매도 쪽과 매수 쪽 주문가격, 수량을 보고 얼마에 몇 주를 살지 생각해 보자).
③ 매수 버튼을 누르고 구분을 누른다.
④ 가격을 지정하고 싶으면 보통(지정가), 시세대로 빨리 사고 싶으면 시장가를 누른다.
⑤ 가능 버튼을 눌러 최대로 살 수 있는 수량을 확인한 후 주문할 수량을 입력한다.
⑥ 구분, 수량, 단가를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매수 버튼을 누른다.

_‘주식, 어떻게 사고파나요’ 중에서

가치투자는 기본적으로 저평가된 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주가 하락 폭이 낮아 만약의 경우에도 투자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분석할 때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주가가 충분히 오를 때까지 장기투자를 하기 때문에 투자를 한 이후에는 주식시장을 보고 있지 않아도 되어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전설적인 투자자들 중에 가치투자자가 많이 포진해 있다는 사실 자체가 가치투자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2위 부자인 워런 버핏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치투자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_‘주식투자 기초 다지기’ 중에서

투자 꿀팁을 드립니다
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 현금흐름표를 보면서 주식투자를 하면 위험한 기업을 피할 수 있어 돈을 잃을 확률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 분석을 통해 좋은 기업을 발견했다면 좀 더 살펴보고 나서 이 기업에 투자할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겠죠?
저는 이렇게 간단하게 분석한 뒤, 정말 좋은 기업이다 싶으면 정밀 분석을 하는데요. 정밀 분석을 하면 6개월 정도가 걸려요.
그러니까 기본적 분석 결과가 좋았다고 바로 투자하지 마시고, 나머지 부분들도 살펴보고 나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_‘10배 오르는 좋은 종목 발굴하기’ 중에서

10년 전쯤에는 외국인을 따라 주식을 사는 전략이 유효했습니다. 그때는 외국인이 산 주식은 오르고 판 주식은 내리는 확률이 꽤나 높았죠. 하지만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외국인이 산다고 해서 주가가 반드시 오르는 것도, 판다고 해서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내가 산다고 다들 따라 사고 내가 팔면 다들 따라서 팔면 돈을 벌기가 어려워지죠? 서로 팀이 갈라져야 경기를 할 만한데 말이죠.
그래서 그들은 다른 무기를 갖춥니다. 바로 공매도, 선물과 옵션입니다. 이 3가지 기술을 통해 주가가 떨어져도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었죠.

_‘고수들의 투자 방법 따라 하기’ 중에서

만약 우리나라가 아닌 국제 전쟁의 위기가 온다 하면 먼저 유가에 투자해야죠.
확실하게 오르는 것은 유가예요. 전쟁이 나면 기름 소비도 어마어마해지고, 모든 국가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석유를 비축해 두려고 합니다. 순식간에 수요가 늘어나죠. 게다가 전쟁의 영향권에 중동이 들어가면 유전이 파괴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유가가 치솟게 되죠.
그다음으로는 미국의 무기회사들이 있어요. 세계 1위 방산업체인 록히드마틴(LMT)이 제일 좋죠. 세계 2위 업체는 의외인데 보잉(BA)입니다. 우리는 여객기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지만 전투기, 함선도 만듭니다. 세계 3위는 페트리어트 미사일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 레이티언 테크놀로지스 코퍼레이션(RTC)입니다.
이들 기업들은 세계적인 무기회사들이다 보니 세계 곳곳에 긴장이 조성될 때마다 수혜를 확실하게 받을 수가 있죠.

_‘상황별, 업종별 실전 투자’ 중에서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