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왜 저 사람은 잘될까? - 마크 샌번(Mark Sanborn)

728x90

왜 저 사람은 잘될까?

마크 샌번(Mark Sanborn)

세상엔 꼭 그런 사람이 있다.
매번 앙코르를 요청 받고, 툭하면 대박을 내고, 고객이 스스로 줄을 길게 서게 만들고, 직장에선 항상 중요한 일을 도맡아 하고, 어디에서나 그 강렬한 인상이 지워지지 않는 그런 사람들....... 매 순간 빛을 발하고, 늘 비범한 성과를 거두고, 하는 일마다 사람들로부터 더 해 달라는 요청을 받는 사람들은 우리와 뭐가 다른가?
직장·가정·인간관계에서 인기와 시샘을 한 몸에 받는 이들의 공통된 특징을 찾아내고, 우리의 판에 박힌 일과를 비범한 공연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우리 삶의 중요한 목표는 무슨 일이 됐든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사람들로 하여금 ‘한 번 더’를 외치게 만드는 것이다. 세상은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는 사람, 기억에 남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사람, 남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이런 ‘연주자’는 자신을 반드시 필요한 존재로 만든다. 이런 사람은 어떤 무대에 서더라도 환히 빛난다.

당신도 비범한 성과를 거두기를 꿈꾸는가? 그러면 행동하라! 이렇게 시작해 보면 어떨까? 오늘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당신이 해야 하는 중요한 일을 ‘놀라울 만큼’ 잘해 보는 것이다. 혼자 있거나 당신을 지켜봐 줄 사람이 없을지라도 마찬가지다. 그래도 무엇을 해야 하며 어떻게 해야 할지는 알고 있을 게 아닌가.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오늘 스스로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라. 그래야 사람들은 내일 당신에게 더 큰 기대를 품게 된다.

우리의 삶에서 행동은 자동차 타이어가 도로면에 닿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이 장에서 내가 전달하려 하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활동과 행동을 혼동하지 마라!” 훌륭한 생각은 하루 종일이라도 할 수 있다. 그런 생각을 하면 기분도 좋아진다. 그러나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보잘것없는 성과와 놀라운 성과의 차이는 ‘무엇을 알고 있느냐’와 ‘아는 것으로 무엇을 하느냐’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능력(ability)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느냐를 결정한다. 적성(aptitude)은 당신이 무엇을 배울 수 있느냐를 결정한다. 포부(aspiration)는 당신이 무엇을 꿈꿀 수 있느냐를 결정한다. 태도(attitude)는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다고 믿느냐를 결정한다. 그러나 당신이 무엇을 원하느냐는 열정(passion)에 달려 있다!

19세기 프랑스 소설가 귀스타브 플로베르는 “하나님은 세밀한 부분에 깃들어 있다.”는 말을 남겼다. 반면 독일 대중가수 블릭사 바르겔트는 정반대로 “악마는 세밀한 곳에 있다.”는 견해를 표명한 바 있다. 놀라운 성과에 관해서라면 둘 다 맞는 말이다. 우리가 놀라운 성과를 거둘 때는 세밀한 곳까지 신경을 쓰기 때문에 성공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반대로 형편없는 성과를 거둘 때는 세밀한 부분에 충분히 신경을 쓰지 못한 탓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