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 - 사토 도미오

728x90

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

사토 도미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즉, 부자가 된 뒤 고급 차가 가지고 싶게 된 것이 아닙니다. 고급 차를 가지고 싶었기에, 비로소 저는 그것을 살 수 있는 부자가 된 것입니다.
욕망이 있고 꿈이 있으면 그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어 결국 돈을 손에 넣게 됩니다. 이것이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역시 저는 롤렉스 시계를 차고 있으면 혼자서 컴퓨터로 일하고 있을 때조차 이상할 정도로 쾌적한 기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설령 아직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해도 ‘저 시계를 가지고 싶어’라고 생각하고 있으면 그 시계에 어울리는 일을 하게 되어, 실제로 손에 넣게 되었을 때는 그것을 능가하는 수입을 벌고 있었습니다.

꿈이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 책에서 줄곧 말하고 있는 주제입니다. 그렇기에 부호 후보를 파악하는 요령 역시 상대가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 찾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상대의 꿈에 반응합니다. 그것은 상대와 꿈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두근거림을 느낌과 동시에 이야기하면 할수록 꿈이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꿈을 꾸면’ 누구라도 쉽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70~80대라는 황금기에도 ‘계속 꿈을 꿈’으로써 누구나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꿈꾸며 자신의 인생이 두근거릴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