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이 책은 지금까지의 ‘부자 되기’ 책들이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공식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돈 나무’를 심고 단시간 내에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수학공식처럼 치밀하고 잘 다져진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10대 시절, 람보르기니를 탄 젊은 백만장자를 만난 이후 ‘부+젊음’의 공식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는 결국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자기만의 방법으로 31세에 첫 백만 달러를 벌었으며, 37세에 은퇴해 인생을 즐기며 살고 있다. 이 책은 그가 연구하고 실천해 온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세세하게 정리한 것이다.
드마코가 역설하는 부자의 공식은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그는 “진짜 쓸모 있는 공식은 수학적으로 짜여 있을 뿐만 아니라 모호한 표현도 포함하지 않는다. 정말로 돈을 벌 수 있는 비밀, 수학적인 공식이 존재할까? 물론이다. 추월차선 이론이 그것이다”라고 말한다.
책속에서
부는 모호한 개념이 아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진정한 부를 몸으로 느꼈을 때였다. 언제인지 짐작이 가는가? 그 순간은 내가 처음 람보르기니를 뽑았던 날이 아니다. 대저택으로 이사한 날이나 회사를 수백만 달러에 팔았던 날도 아니다.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직장에서 돈을 벌려면 반드시 시간을 내줘야 하며, 5대 2 거래라는 끔찍한 굴레를 벗어나지 못한다. 여기서 시간이라는 단어를 인생으로 바꿔 보자. 직장에서는 돈을 벌기 위해 인생을 판다. 일을 하면 돈을 벌지만, 일하지 않으면 돈을 못 번다. 누가 이런 거머리 같은 공식을 만든 것일까?
영향력의 법칙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어떻게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가? 널린 게 사업 기회라지만 대부분은 추월차선 길이 아니다. 10달러짜리 이발을 제공하는 이발소를 운영한다면 논리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당신의 길이 영향력의 방향으로 뻗지 않는다면 아무리 서비스를 잘해도 부를 이루기 어렵다. 영향력이야말로 부의 문지기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대부분의 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경제경영/재테크] 대부분의 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오늘의 책: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 교보문고 - https://bit.ly/2VYMjWL 책리뷰...
월급쟁이에서 10년만에 건물주로, 젊은 부자 정찬영의 부의 추월차선 창업 스토리, 1만 시간 자수성가의 비밀
사업가 #정찬영 #건물주 1만시간 자수성가의 비밀_정찬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창업 유튜버 1위 자청,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준 최소한의 심리학(무자본 창업의 대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그들이 빛의 속도로 큰 부자가 된 6가지 이유 [부자되는법,돈버는법,자수성가,창업,비즈니스]
그들이 누구보다 빠르게 0.1% 부자가 된 6가지 방법 [부자되는법,돈버는법,자수성가,창업,비즈니스] 사업 부자되는방법 돈버는방법 돈모으는법...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 자존감 수업 - 윤지영 (0) | 2020.03.19 |
---|---|
적당한 거리 - 김소원 (2) | 2020.03.19 |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 이윤규 (2) | 2020.03.19 |
사장보다 잘 나가는 비서의 대화법 - 노마치 미츠카 (0) | 2020.03.19 |
린치핀 - 세스 고딘(Seth Godin) (0) | 2020.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