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초생산성 -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

728x90

초생산성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의 마이클 하얏트가 다시 돌아왔다!
“모든 일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중요한 일에 초점을 맞춰라”
효율적으로 일하고 크게 성취하는 아홉 가지 놀라운 비법!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으로 획기적인 목표 계획 및 달성 시스템을 제시한 마이클 하얏트가 이번에는 소중한 시간과 집중력을 아끼고, 중요한 일에만 초점을 맞추어 큰 성취를 얻는 비법으로 돌아왔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백 통씩 오가는 메일, 쉴 틈 없이 오는 메시지와 알람, 끝없이 이어지는 잡무와 갑작스러운 돌발 상황에 대처하느라 시간과 주의력을 소모한다. 이렇게 낭비되는 시간과 주의력은 개인과 조직 심지어 국가에까지 엄청난 타격을 입힌다. 조사 결과, 직장인이 평균 하루에 잃어버리는 시간은 3시간 이상으로, 많게는 6시간에 달한다고 한다. 1년에 250일을 일한다고 가정할 때, 해마다 적게는 750시간, 많게는 1,500시간을 잃어버리는 셈이다. 낭비되는 시간의 대가로 미국 경제에 미치는 타격은 연간 1조 달러에 육박할 거라는 조사 결과도 있다.

시간과 주의력 낭비 그로 인한 생산성 저하는 악순환의 굴레처럼 빠져나오기 어렵다. 우리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을 해야 할 시간에 가치가 떨어지고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느라고 자신만의 시간을 포기하게 된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경쟁에서 뒤처질까봐 불안감과 스트레스에 눌려 건강, 인간관계, 개인적 관심사와 같은 가치 있는 중요한 일마저 포기한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을 중요하지 않은 일 때문에 맞교환하는 불행한 일이 생기는 것이다. 한 개인의 관점에서 바라보면 생산성 저하의 타격은 이처럼 빠져나오기 어려운 불행한 인생으로 이어진다. 한번 사는 인생을 나 자신을 위해 자유롭게 살 수 없는 불행한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이다. 한번 뿐인 인생을 나 자신을 위한 인생으로 만들 것인가? 아니면 무가치한 일에 매몰되어 살 것인가?

마이클 하얏트는 이 책을 통해 일터와 일상 속에서 높은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아홉 가지 비결을 제시한다. 실증 사례를 통해 효과성이 인증된 이 아홉 가지 방법은 일에서는 큰 성취를 얻고, 낭비되지 않은 시간과 주의력을 온전히 자기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또한 마이클 하얏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는 활용하여 여러분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현 시대 최고의 멘토 중 하나인 마이클 하얏트가 제시하는 방법이 담긴 이 책을 읽고 실천한다면 여러분은 시간을 아끼고, 크게 성취하여 자유롭고 행복한 인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아래의 링크를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놀라운 도구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초생산성 한글 템플릿 다운 링크: http://bit.ly/초생산성

책 읽으러 가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2021년 지금까지 필독서

2021년 지금까지 필독서

우리가 출간한 책 중에서 올해 필독서를 정리해보니 1. 마음챙김 2. 똑똑하게 생존하기 3.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 4. 최악을 극복하는 힘 범용은 아니고 졸꾸러기 전용 5. 초생산성 그리고 이 책들의 …

직장인 90%가 경험하는 것

직장인 90%가 경험하는 것

인생에서 현타오는 순간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9가지 비법 마이클 하얏트, [초생산성] https://han.gl/5v3Af 문의: info@changeground.com 본 콘텐츠는 제작비를 ...

잘 나가는 사람들의 단 1가지 공통점

잘 나가는 사람들의 단 1가지 공통점

웅이사의하루공부 더 적은 시간으로 중요한 것을 더 많이 이룰 수 있는 비법 참고 : 마이클 하얏트, [초생산성] https://han.gl/5v3Af 본 콘텐츠는 제작비를 지원 ...

인생의 방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인생의 방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지금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꼭 봐야 할 영상! 참고: 마이클 하얏트, [초생산성] https://han.gl/5v3Af 일 잘하는 사람이 되려면 꼭 알아야 할 1가지 ...

돈 아까운 줄은 알지만, 시간 아까운 줄은 모른다.

돈 아까운 줄은 알지만, 시간 아까운 줄은 모른다.

정말 좋아하는 명언이 있다. “나무 베는데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도끼를 가는데 45분을 쓰겠다. _애브라함 링컨” 세상에는 생각보다 열심히 사는 사람이 많지만, 효율이나 생산성을 고려하면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지 않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