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아마존 셀러 과외수업 - 안지수

728x90

아마존 셀러 과외수업

안지수

방구석 글로벌셀러
사이드잡으로 월 200만 원 만들기
당신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분야가 거대한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한 분야도 있습니다. 바로 이커머스 산업과 재택근무 문화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 비해 이커머스 산업이 덜 보급되었던 미국, 일본,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이번 팬데믹으로 인해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고, 그 중심에는 세계 최고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이 있었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문화의 보급으로 집에서 컴퓨터 한 대만 가지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세일즈할 수 있는 환경도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빠르게 포착한 사람들은 사이드잡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 본업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재고 보관, 배송, 고객 대응, 반품 처리까지 대행해주는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를 통해 셀러 혼자서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세일즈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셀링 4년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한 글로벌 톱 셀러의 노하우를 모두 담은 이 책을 통해 여러분도 사이드잡으로 월 200만 원 이상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잡기 바랍니다.

※ 아마존 셀러, ‘과외수업’을 받아야 하는 이유
- 월 매출 1억 원 글로벌 탑 셀러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생생한 강의!
- 초보 셀러를 위해 계정 가입부터, OEM 제품 생산 및 각종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
- 단순한 아마존 매뉴얼 소개가 아닌 상품 서칭부터 판매 및 정산 그리고 각종 문제 해결까지 생생한 노하우 전달!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FBA란 Fulfillment by Amazon의 약자로 쉽게 말해 재고 보관, 배송, 고객 대응(C/S), 반품 처리 등의 서비스들을 아마존에서 대행해준다는 뜻입니다.
처음에 아마존은 아마존이 직접 판매하는 제품들을 빠르게 배송할 목적으로 물류창고를 공격적으로 늘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마존이 직접 판매하지 않는 제품일지라도 아마존에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아마존 창고에 셀러들의 아이템들을 보관해주고 아마존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주문 처리를 대신해주기 시작한 것이죠.
셀러 입장에서도 번거로울 수 있는 배송 업무를 아마존이 대신해주고 심지어 까다로운 반품 처리까지 아마존에서 대행해주니 인력과 자본이 없는 소규모 셀러라도 아마존 셀링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_ 지금 아마존에 진출해야 하는 이유 중

바이 박스는 동일한 제품을 여러 셀러가 판매할 경우 해당 제품 리스팅에 생성되는 Add to Cart와 Buy Now 버튼이 있는 박스를 말합니다. 바이 박스가 중요한 이유는 이 박스를 차지한 셀러가 아마존 알고리즘에 의해 바뀌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에 의하면 바이 박스를 통해 발생되는 매출이 해당 제품 매출의 50~80%라고 합니다.
보동 FBM 상품보다는 FBA 상품을 운영하는 셀러가 바이 박스를 차지할 확률이 높으며, 가격과 재고 수준, 셀러 피드백 점수도 바이 박스 점유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바이 박스 점유 셀러를 선정하는 알고리즘을 절대 공개하지 않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_ 아마존 셀링을 위한 필수 용어 중

여러 가지 아마존 시장 분석 툴을 토대로 확인했을 때 경쟁 상품의 월 매출 규모가 9,000달러에서 30,000달러 사이의 상품이면 수요나 경쟁 강도 측면에서 경쟁하기 적정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타겟으로 선정한 경쟁 상품의 매출이 너무 낮으면 아이템의 수요 자체가 너무 적을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내가 타겟팅한 경쟁 상품의 매출이 너무 높으면 이미 너무 잘 판매되고 있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경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월 매출 규모의 경우 아마존 외부 프로그램이 랭킹이나 리뷰 숫자, 판매된 기간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정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실제 매출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_ 어떤 기준으로 아이템을 선정해야 할까? 중

아마존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들에게 ‘구매할 것 같은’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켜줍니다. 그렇다면 아마존은 어떤 알고리즘에 의해 고객들에게 ‘구매할 것 같은’ 상품을 선정할까요?
예를 들어 ‘홈 트레이닝’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들 중 상당수의 고객들이 ‘ABC’라는 상품을 클릭해서 유입되었고, ‘ABC’ 상품을 살펴보고 매력을 느껴서 구매했다고 생각합시다. 그러면 아마존 알고리즘은 ‘ABC’라는 상품을 ‘홈 트레이닝’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들이 ‘구매할 것 같은’ 상품으로 인식하게 되고, 아마존 알고리즘에 의해 ‘ABC’ 상품은 ‘홈 트레이닝’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검색 랭킹이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됩니다. 즉, CTR(Click Through Rate, 클릭률)과 CR(Conversion Rate, 구매전환율)이 검색 랭킹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_ 아마존 알고리즘의 이해 중

다만 초기 런칭 시 좀 더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Dynamic bids-up&down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구매 전환이 높을 것이라 예상될 때 입찰가를 높이는 방법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또한 Top of search에 노출될 확률이 높을 때도 입찰가를 높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 클릭당 과금비용이 굉장히 높아지고 그만큼 예산이 빨리 소진되어 광고가 일찍 종료될 수 있으니 각자의 데이터가 충분히 수집되고 구매 전환도 잘 일어나는 것을 확인했을 때 공격적으로 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_ PPC 광고 100% 활용 노하우 중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