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할 엘로드(Hal Elrod),데이비드 오스본(David Osborn)
《미라클 모닝》으로 ‘아침의 기적’을 선물한 할 엘로드, 그가 발견한 두 번째 기적은 ‘부자의 아침 습관’이었다. 그가 만난 부자들은 매일 아침 부자로 다시 태어났다. 현재의 재산이 얼마인가, 어제 얼마를 벌었냐는 중요하지 않았다. 매일 아침, ‘라이프 세이버(LIFE S.A.V.E.R.S)’를 실천하고 ‘부의 6가지 원칙’을 되새기며 누구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했다.
이 시간에 몸과 마음에 새기는 부자 마인드는 하루 동안 찾아오는 좋은 기회와 사람을 절대 놓치지 않도록 해주었다. 결코 기분이 태도를 좌우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바로 잡는 기준, ‘부의 루틴’이 된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부자는 매일 아침 부자들이 실천하는 아침 습관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책속에서
아침이 중요한 이유
아침 시간의 마법 중 하나는 하루의 방향을 결정짓는 것이다. 매일 아침 삶의 목적을 찾고, 자신을 단련하고, 성장에 필요한 영감을 불어넣는 것으로 시작하면 나머지 하루도 동일하게 움직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다른 일에 주의를 빼앗기지 않고, 목표 지향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아침을 제대로 시작하면 당신은 성공을 향한 하루를 보장받는 셈이다.
백만장자의 무기 ‘라이프 세이버(LIFE S.A.V.E.R.S)’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면 당신에게도 시간이 생긴다.’ 이것이 당신이 직접 체험해야 할 미라클 모닝의 비밀이다. 라이프 세이버는 당신의 참모습을 발견하고, 의무감이 아니라 목적의식을 품고 아침에 일어나도록 도와줄 도구다. 세이버(S.A.V.E.R.S)의 각 글자는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실천하는 최상의 습관을 대표한다. 일류 영화배우와 세계 정상급 운동선수부터 최고경영자와 기업가에 이르기까지 성공한 사람들이라면 세이버 습관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세이버(S.A.V.E.R.S)는 각각 다음을 나타낸다. 침묵Silence, 확신의 말Affirmations, 시각화Visualization, 운동Excercise, 독서Reading, 쓰기Scribing
첫 번째 수업: 두 개의 문_부자가 되기로 결심하라
백만장자들이 보통 사람과 가장 큰 다른 점은 그들은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는 점이다. 당신이 현재 처한 경제적 상황과 당신이 꿈꾸는 경제적 상황 사이에 벌어진 간극을 메우는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이 ‘결심’에 있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와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는 전혀 다른 말이다. 뭔가를 ‘바라는’ 마음은 결과에 집중한다. 이는 복권을 사놓고 꿈을 꾸는 것과 같다. 매번 준비태세만 갖추고, 목표를 조준하거나 발사하지는 않는다. 뭔가를 결심하는 것은 행동이나 태도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매일 새롭게 부자가 되려는 결심을 하도록 지지해줄 구조물이 당신에게도 필요하다. 이 구조물이 바로 미라클 모닝이다.
두 번째 수업: 당신은 백만장자다_편견의 테두리에 갇히지 마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치료할 방법이나 우리를 한계 짓는 테두리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삶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침은 자신의 테두리를 확장하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임을 알아야 한다. 미라클 모닝은 기존의 테두리에서 벗어나 다르게 생각해보는 시간이다. 한계 너머에 있는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이다. 새롭게 출발하는 시간이다. 안전한 옛 껍데기를 뒤로 하고 더 널찍하고, 더 밝고, 더 좋은 것을 향해 나아가는 시간이다.
세 번째 수업: 비행 계획_목표 수립과 경로 계획
목표와 계획, 이 둘을 합쳐서 ‘비행 계획(flight plan)’이라고 부른다. 비행기를 몰고 어디론가 가기 위해서는 도착지 정보(목표)와 지도(계획)이 꼭 필요하다. 백만장자들을 많이 만나봤지만 비행 계획의 두 요소를 갖추지 않고 백만장자가 된 사람은 거의 없다. 부자들은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하루, 일주일, 한 달 단위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도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그린 비전과 일치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백만장자들처럼 목표 지향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 당신이 가야 할 목적지와 경로를 ‘모두’ 알아야 한다. 비행 계획이 필요한 것이다.
네 번째 수업: 최고가 되어라_부를 창출하는 레버리지의 힘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그날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 7개를 적습니다. 그리고 목록 순서대로 처음 3개의 일을 처리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이게 제 성공 비결이에요.” 사무실에 돌아왔을 때 데이비드는 달라져 있었다.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매기기 시작했다. 부자가 되려면 자신의 적은 자원으로 훨씬 많은 성과를 내는 법을 알아야 한다. 우리의 시간과 돈, 에너지, 재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부를 결정한다. 재산이 늘어나면 사람들은 시간이나 인적 자원과 마찬가지로 돈을 지렛대로 활용할 수 있음을 깨닫는다. 성과를 몇 배로 늘리고 싶다면 돈도 일을 하게 만들어야 한다. 돈을 가만히 쌓아두는 게 아니라 돌고 돌게 해야 한다. 부자들은 이 원칙을 배웠다. 부를 빠르게 증식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인력 그리고 돈을 업무에 투입해야 한다.
다섯 번째 수업: 딱따구리 이야기_끝까지 계속하기 vs 중간에 포기하기
“지옥을 걷고 있더라도 계속 전진하라.” 이 조언은 두 가지 문제가 있다. 첫째, ‘정확히 얼마나 계속해야 하는가?’ 우리가 어떤 일을 그만두는 이유는 대개 그 일이 ‘힘겹기’ 때문이다. 만약 부자가 되는 게 쉬웠다면 아무도 포기하지 않았을 것이다. 둘째, ‘때로는 포기하는 것이 올바른 결정’이라는 사실이다. 손실이 발생하는 사업을 계속 운영하며 부자가 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다. 때로는 포기해야 할 때가 있다. 이것이 이른바 ‘딱따구리의 딜레마’다. 딱따구리는 한 나무를 몇 시간씩 쪼아대고도 아무 먹이를 얻지 못할 때도 있다. 그리고 마침내 먹이를 잡고 하루를 연명하기도 한다. 딱따구리의 문제는 지금 공략하는 나무를 끝까지 고수해야 하는지, 아니면 포기하고 다른 나무를 찾아가야 하는가이다. 부를 쌓는 일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언제 버티고, 언제 포기해야 하는지 그 차이를 알아야 한다.
여섯 번째 수업: 쇼미더머니_돈이 말해주는 것
백만장자가 되려면 돈에 대한 애착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 돈은 점수판에 기록되는 숫자에 불과하다. 점수판에 기록되는 돈은 부가 무엇인지에 대해 기술적으로 정의하는 데는 도움이 된다. 하지만 당신을 백만장자로 만들어줄 돈을 ‘벌어들이는’ 과정에서는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다. 돈은 ‘내가 얼마나 더 나아지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기준이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다음과 같은 질문이 좋은 질문이 될 것이다. “부자가 되는 원칙을 제대로 배웠고 또 실천하고 있는가?”, “기업가로서 내 역량은 얼마나 늘었는가?”, “나는 이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얼마나 제공하고 있는가?”,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가?”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달라질 때 나의 소득도 달라진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
당신을 100억 부자로 만들어 줄 미라클모닝 실천법
기억하자, LIFE SAVERS!☀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사랑은 지금 행복한가요? - 기시미 이치로 (0) | 2020.05.06 |
---|---|
미라클모닝 - 할 엘로드(Hal Elrod) (0) | 2020.05.06 |
스몰 스텝 - 박요철 (0) | 2020.05.05 |
일본 관찰 30년 - 염종순 (0) | 2020.05.05 |
숙면의 모든 것 - 니시노 세이지 (0) | 2020.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