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속 한줄

꿈꾸던 미래를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이들은 미래를 내다보는 눈으로 과감한 선택을 해야 한다.

728x90

꿈꾸던 미래를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이들은
미래를 내다보는 눈으로
과감한 선택을 해야 한다.

꿈꾸던 미래를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이들은
미래를 내다보는 눈으로
과감한 선택을 해야 한다.


- 책 《빅 컨버세이션: 대담한 대담》 황창규 -

그로씽 바로가기





빅 컨버세이션

황창규

삼성전자, 국가CTO, KT를 이끌며 오늘의 성장 동력을 마련한
뛰어난 기술인이자 리더인 황창규!
이건희, 스티브 잡스, 팀 쿡, 클라우스 슈밥, 헤르만 지몬, 마크 베니오프 등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온 리더들과의 만남과 배움을 기록하다.


이 책《빅 컨버세이션》은 삼성전자, 국가CTO, KT를 이끌며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을 마련한 황창규 전 KT회장이 그동안 교류해 온 세계적인 리더들과의 만남과 그를 통한 배움을 담은 책이다. 30여 년을 기술 혁신의 현장에서 도전자로, 주인공으로, 그리고 든든한 지원자로 노력해왔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가 들어있다.

저자는 반도체 산업의 후발주자였던 삼성전자를 시장점유 세계 1위로 이끌고, 국가CTO 직을 맡아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 세계를 누비고, 침체되어있던 내수 중심의 통신회사에서 벗어나 KT를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겪었던 위기와 기회의 순간들, 수많은 리더들과의 만남과 소통의 생생한 현장 모습들을 이야기한다. 그 현장에는 이건희, 스티브 잡스, 팀 쿡, 헤르만 지몬, 클라우스 슈밥, 마크 베니오프, 에릭 슈미트 등 세계적 리더들이 함께한다.

이 책은 새로운 세상을 꿈꾸고, 도전하고, 실현해 온 수많은 리더들과 함께 노력했던 만남과 배움의 시간들에 대한 기록이다. 이 기록을 통해 누군가 더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은 시작된다.

책 읽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