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생의 2% - 닐 도널드 월쉬(Neale Donald Walsch)

728x90

생의 2%

닐 도널드 월쉬(Neale Donald Walsch)

삶에서 불필요한 98%를 걷어 내고, 가장 소중한 것을 찾는 길을 안내하는 [생의 2%]가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되어 800만 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 [신과 나눈 이야기Conversation with God]를 잇는 [인류와 나눈 이야기Conversation with Humanity] 시리즈로, 저자 닐 도널드 월쉬가 신으로부터 삶의 진실에 대해 들은 바를 기록한 전 시리즈에 바탕을 두고, 이를 현대인의 일상에 적용해 자신의 언어로 쉽게 풀어내며 독자에게 직접 말을 건네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우리네 삶이 고통스러운 것은 중요한 단 하나에 집중하지 못한 결과라고 진단한다. 더 크고, 더 좋고, 더 많은 것을 가져야 행복해질 수 있다는 세상의 메시지를 받아들이다 보니, 삶의 목적과 존재 이유를 상실한 채 혼란스러운 삶을 살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는 진정한 행복을 원한다면 내 안의 목소리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한다. 당신이 누구이며 어디로 가야 하는지 영혼은 그 답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내 안에서 나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끌어 줄 5가지 도구를 제시하며, 세상의 메시지에 휘둘리지 않고 내 안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길을 알려 준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당신은 아마 많은 것들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을 무수히 들어 왔을 것이다. 행복해지려면 남자(또는 여자)를 잘 만나라, 차를 사라, 일자리를 구해라, 집을 사라, 배우자를 얻어라, 아이를 가져라, 더 좋은 일과 더 좋은 집을 찾고, 승진하고, 손주를 보고, 희끗희끗한 머리카락과 사무실, 그리고 근사한 은퇴 기념 시계를 얻으라고, 병을 얻으면 묏자리를 미리 마련해 두라고…이밖에도 당신의 마음은 매일의 현실을 만들어 내는 수많은 메시지로 가득 차 있어, 이 세상에 있는 진짜 이유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당신의 마음과 몸이 영혼의 길에서 벗어날 때 마음은 이를 망각한다. 몸과 마음이 반드시 영혼의 길을 따라가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것에 미혹될 수 있다…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당신은 곧 정상 궤도로 돌아올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계속해서 길을 잘 가도록 안내해 주는 지도를 얻게 될 것이다.

이 땅에 왔던 모든 영적 스승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모든 인간이 성취할 수 있는 목표는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라고 직접적으로 말했다. 여기서 당신에게 주어진 도구도 똑같은 역할을 한다. 감사를 통해 당신은 즉시 싸움과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재맥락화를 이용하면 즉각적으로 분노와 화에서 자유로워진다. 연민은 자기 비난에 휩싸인 상태, 자기 존중을 하지 못하는 상태로부터 즉시 당신을 풀어 줄 것이다. 마지막 선물인 용서는 당신이 입은 모든 상처로부터 당신을 자유롭게 해 줄 것이다.

당신의 의지와 신의 의지는 하나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신도 원한다는 말이다.

우리의 전 생애는 결코 원죄로부터 자신을 구원하는 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결코 그런 적이 없다. 생은 본연의 진실로 우리 자신을 되찾는 작업이다.

신은 최고의 것을 우리에게 주고, 우리 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보고, 오로지 최상의 것만을 남겨 둔다. 삶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진실을 다시 회복하는 일이기도 하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