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조화로운 부 - 제임스 아서 레이(James Arthur Ray)

728x90

조화로운 부

제임스 아서 레이(James Arthur Ray)

◇ “백만장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라.
하지만 그것은 돈의 문제가 아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느냐의 문제다!”


많은 사람은 ‘부’를 돈과 동일시한다. 물질적 풍요는 우리 삶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이긴 하지만 돈은 부의 일부일 뿐이며, 진정한 부를 이루려면 인생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각기 다른 악기들이 제소리를 내며 전체적으로 마법같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바로 ‘조화로운 부’이다. 진정한 부자는 인생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경험하며, 그들은 삶 전체에서 성취감과 행복감을 추구한다.

◇ 풍요로운 행복을 불러오는 인생의 다섯 가지 핵심 기둥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인생의 다섯 가지 핵심 기둥인 재정적 측면, 관계적 측면, 정신적 측면, 육체적 측면, 영적 측면에서 어떻게 풍요로운 행복을 얻을 것인지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다. 이 다섯 가지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하나하나에 관심을 기울이다 보면 조화로운 부를 이룰 수 있다. 조화로운 부의 상태에 다가갈수록 돈도 자연스럽게 더 많이 들어오고, 그에 따른 모든 것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조화로운 부는 이해하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한번 받아들이면 제2의 천성이 될 수 있는 삶의 경험이다. 삶의 특정한 한두 부분에서가 아니라 삶의 모든 부분에서 성취감을 얻게 될 것이다.

‘조화로운 부’는 단지 물질적 풍요에 관한 것이 아니다. 비록 물질적 풍요가 우리 삶에 재미를 더해주는 필수적인 요소이긴 하지만, 내가 이 책에서 말하는 ‘조화로운 부’는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나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을 믿는다. 이제 심호흡을 하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바쁘게 보낼 준비를 하시라. 단언컨대 집중과 본격적인 행동 없이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결과를 얻으려면 치러야 하는 대가가 있다.

≪조화로운 부≫는 그동안 당신이 배운 모든 것에 도전을 제기할 것이다. 이러한 진실들을 피하지 않고 직접 대면함으로써 당신의 삶이 근본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진정한 부는 당신이 얼마나 가졌느냐가 아니라,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이 없어졌을 때 당신에게 무엇이 남겨져 있느냐 하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하기만 하면, 당신은 조화롭게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조화를 세상에 더 널리 퍼트릴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감정적, 정신적, 육체적, 영적인 부를 전체적으로 더 크게 지지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트럭 한 대 분량의 현금을 가지고 있다 해도, 다른 사람들이나 주변 세상과 효과적으로 관계를 맺지 못한다면 당신은 정서적으로 파산하고 말 것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이유다.

당신의 소중한 삶을 최대한 살아낼 수 있도록 마음을 준비해야 한다. 내면의 시야가 외부의 관찰능력보다 더 강력해지면 그때는 우주가 당신의 명령에 따라 움직일 것이다.

자신에 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을 사랑으로 대하고, 앞으로 나아가라. 당신은 배울 것도 많고 베풀 것도 많다. 당신이 근면하고 사려 깊은 삶을 사는데, 소중한 육체를 갖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어디 있단 말인가?

영혼과 연결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성과가 아무리 커도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우리가 이룩한 성취나 주변의 칭찬이 어떠하든, 그것만으로는 결코 충분하지 못할 것이며, 완전히 충족되지 못할 것이며, 내면의 갈증은 여전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