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머니 테라피 - 데보라 프라이스

728x90

머니 테라피

데보라 프라이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당신은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이 진정 누구이며 진실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이 있는 열쇠를 찾게 될 것이다. 인생이라는 여행길에는 여행객 수만큼이나 길도 많다. 우리는 영혼이 이끄는 길을 가게 되어 있다. 당신도 영혼의 안내를 받도록 하라. 당신이 이 책을 선택하여 읽게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당신은 무엇을 추구하는가? 무엇을 변화시키고 싶은가? 이러한 물음에 대한 해답을 여행의 출발점으로 삼아라.

수년간 재정 자문가로 일하면서 나는 돈에 반응하고 돈을 다루는 여덟 가지 기본 유형을 발견했다. 이 여덟 가지 머니 타입 중에 자신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알면 이전에 겪었던 돈에 대한 갈등이나 문제 이면에 놓인 근본 원인을 알아낼 수 있다. 당신이 세운 경제적 목표에 이르기 위한 첫 단계는 머니 타입을 아는 것이다. 머니 타입을 찾은 후에는 머니 머지션이 되려고 노력하라. 머니 머지션은 우리 모두가 도달하고자 노력해야 하는 목표이다.

“당신은 돈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나요?”
이런 질문을 받으면 대부분 당황스러워하면서 어떻게 답해야 할지 모른다. 다음과 같이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 저는 돈과 아주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어요. 돈을 이해하며 제 인생에 돈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사랑합니다. 게다가 돈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어요. 언제나 돈이 충분하거든요.”
사람들은 대체로 돈을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 대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는 돈을 어두운 다락방에서 꺼내어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응당한 자격을 부여하여 우리 삶 안으로, 집안으로, 마음속으로 들여올 때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빛을 선택했을 때 어둠은 들어올 여지가 없고, 설령 들어온다 하더라도 두려워할 이유가 조금도 없기 때문이다. 그 어둠을 밝힐 수 있는 힘이 바로 우리에게 있는 것이다.

당신의 가장 소중한 재산은 당신에게 주어진 삶이다. 당신이 이 선물을 가지고 비교적 짧은 인생이라는 시간에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이 세상에 태어날 때처럼 이 세상을 떠날 때도 부자로 살다 갈 것인가가 결정된다. 당신은 이미 태어날 때 ‘가능성의 씨앗’이라는 형태로 모든 것을 선물 받았다. 그래서 당신은 기적이다. 누구든 이와 다르게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틀린 말이다. 그러므로 이 진실을 기억하며 살아가라.

당신이 이 책에서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직 그 정보가 당신의 마음속에서 신선한 상태로 있을 때 당신의 삶을 바꾸고 돈과의 관계를 변화시키겠다는 다짐하고 실천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이 책을 읽기만 하고 사고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삶을 전환시킬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정말로 당신 삶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최소한 60일 동안은 평생 동안 유지했던 무의식적인 행동을 바꾸기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