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영어는 3단어로 - 나카야마 유키코

728x90

영어는 3단어로

나카야마 유키코

일본에서 20만 독자를 만난 화제의 베스트셀러 《영어는 3단어로》가 혁신적인 초간단 영어법으로 한국의 독자를 만난다. 어려운 문법, 복잡한 구문, 새로운 단어를 암기하는 대신, 누구나 아는 단어를 활용해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 3단어 패턴에 따라 말하는 3단어 영어를 담았다. 3단어면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직관적이고 쉽게, 그리고 정확하게 통하는 영어를 할 수 있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짧은 영어로 만들어라!
X It is impossible for me to take this job.
O I cannot take this job.
: 진짜 말하고 싶은 내용을 직접적으로 신속하게 말하자. It is~ for~ to…형식을 3단어로 만드는 동사를 활용하자.


명쾌한 동사를 써라!
X There is a problem.
O We have a problem.
: is/ are 같은 be동사를 많이 쓰면 김빠진 문장이 된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드러나는 동적이고 명쾌한 동사로 바꾸자.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려라!
X I found his plan attractive.
O I like his plan.
: 실수하기 쉬운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리자. 4형식, 5형식 문장도 동사만 바꾸면 아주 짧고 스마트한3 단어 영어로 바꿀 수 있다!

동사는 한 단어로 줄여라!
X He makes use of information on the Internet.
O He uses information on the Internet.
: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어려운 숙어를 많이 외우는 것보다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동사를 제대로 사용하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

능동태가 더 분명하다!
X English can be used by anyone.
O Anyone can use English.
: 수동태는 단어 수도 많고 어물쩍 넘어가는 느낌을 주기 쉽다. 목적어를 주어로 옮겨 분명하고 자신 있게 말하자 .

부정문 대신 긍정형 동사를 쓰자!
X You don’t understand me.
O You misunderstand me.
: not을 쓰지 않으면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대화가 가능하다! 반대말 동사나 긍정동사+no를 써서 깔끔하고 담담하게 말한다.

이 책을 추천한 크리에이터

이 책을 추천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