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마법의 순간 - 파울로 코엘료(Paulo Coelho)

728x90

마법의 순간

파울로 코엘료(Paulo Coelho)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파울로 코엘료는 1947년생, 2013년 올해 예순일곱의 노련한 거장이다. 신비함을 내뿜는 마력의 글과는 달리 파울로 코엘료는 세상을 향해 자신의 삶을, 지혜를 오픈한다.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페이스북을 업데이트하고, 트윗을 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글을 쓴다.

국경을 초월하고 광속으로 퍼져나가는 파울로 코엘료의 트윗 글에 여운이 남은 독자들을 위해, 한국의 그림 작가와 손을 잡고 한권의 책으로 태어났다. 파울로 코엘료의 트위터 팔로어는 7백30만 명에 이른다. 매일 각 나라의 언어로 올라오는 한마디 글은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뜨겁게 만들어 버리는 마법의 힘이 있다. 그의 글은 사람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삶을 꿰뚫는 에너지가 전해진다.

'트위터'는 영어로 새들의 지저귐을 뜻한다. 온라인상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아무 소리나 짹짹거릴 수 있는 곳이 바로 트위터다. 그래서 각종 홍보와 마케팅, 시시콜콜한 일상사 수다, 일파만파의 스캔들, 사소한 시비들이 국경도 없이 광속으로 퍼져나가는 장이 되고 있다. 이런 현란하고 복잡하고 시끄러운 트윗의 세계 속에 코엘료의 트위터는 '힐링'의 지저귐이다.

하루에도 몇 개씩 트윗을 올리고 리트윗을 하고 댓글을 다는 이 노(老)작가의 부지런한 트위터는 젊은 세대들의 그것과 사뭇 다르다. 그가 '짹짹'하며 던져준 한 줄의 트윗에는 엄청난 생각할 거리와 깊은 울림이 담겨 있다.

책 읽으러 가기

책속에서

사랑도 트위터처럼 3단계가 있습니다. 팔로우(친구 맺기), 언팔로우(친구 끊기), 블록(차단).

- 삶에 후회를 남기지 말고, 사랑하는데 이유를 달지 마세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머릿속으로만 고민하지 말고
오늘 하루를 충실히 사는 일에 직접 부딪쳐보세요

거짓으로 겸손을 가장하지 마세요.
세상에 그보다 더 오만한 짓은 없습니다.

진짜 사랑은 누군가의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는 것입니다.
가짜 사랑은 아무라도 내 옆에 있기만을 바라는 것이지요.

주위에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서들이 있다면 내다버리세요.
당신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오직 당신만의 지침서를 써내려가는 것입니다.

기억에 남는 문구

삶에 후회를 남기지 말고,
사랑하는 데 이유를 달지 마세요.